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로이 Dec 29. 2022

# 11. 브랜딩 에이전시 고를때 확인해야할 것 3가지

브랜딩 에이전시 '클로이앤폴'이 제안드리는 브랜딩 에이전시 고르는 법



안녕하세요 브랜딩 에이전시 클로이앤폴 입니다. :)  


수많은 브랜드가 떠오르고 사라지는 요즘, 브랜드를 더 탄탄히 키우기 위한 방법으로 브랜딩 에이전시를 선택할 때 체크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특히 뻔한 브랜드가 아닌 색다른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위해선 파트너 에이전시를 잘 고르셔야 합니다.






Photo credit John pawson





파트너 브랜딩 에이전시를 선정할때 꼭 확인이 필요한 세가지를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기획은 누가 하는지

브랜딩 에이전시에서 내부적으로 밑 팀원들에게 디렉션만 주고 아무나에게 업무를 맡기는지, 아니면 총괄 디렉터가 직접 나서서 컨셉과 아이덴티티 개발을 위한 아이데이션을 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아이데이션을 하면 대부분 그 팀 리더의 의견이 채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팀의 리더가 누구인지 잘 보셔야 해요. 리더가 감각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리더의 감각이 프로젝트에 많이 묻어나거든요. 






#2. 트랜드 분석과 고객의 니즈 파악을 잘 하는지

브랜딩 에이전시로서 꼭 필요한 두번째 자세, 2022년 현재의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잘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렌드는 매년 변하기 때문에 그걸 캐치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해요. 트렌드코리아에 나오는 키워드를 줄줄 읊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에요. 정말 브랜드의 최전선에서 고객의 취향과 그들의 구매패턴 파악을 위해 무엇을 하는지 보세요.


트랜드를 빠르게 캐치하는 것을 넘어 그것이 왜 이슈가 되는지 명확한 근거를 갖고 이야기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획에 로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3. 시장과 경쟁사의 브랜드 전략을 이해하는지

경쟁사의 현 상황과 그들의 내부 전략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서 새 브랜드의 전략을 잘 세워주겠다는 건 말이 안됩니다. 그리고 시장과 경쟁사가 이미 같고 있는 컨셉을 비슷하게 카피하면 절대 안됩니다. 오리지널을 따라하는 건 금물이에요. 


브랜딩에 있어서는 우리만의 컨셉, 아이덴티티, 셀링포인트, 브랜드 경험, 구매 트리거 설계가 전부입니다. 클로이앤폴은 이 creative work 단계에 가장 신경을 많이쓰고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 있습니다. 디테일한 요소 설계까지 모두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렇게 위 3가지를 기본으로 브랜딩 에이전시를 살펴본다면 좀 더 실력있고 감각적인 곳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클로이앤폴은 전문적이고 섬세한 시선에 클로이앤폴만의 감성을 더해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chloeandpaul.co.kr








작가의 이전글 #10. 브랜딩 에이전시, 나만 알고싶은 브랜드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