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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클로이 Dec 29. 2022

#10. 브랜딩 에이전시, 나만 알고싶은 브랜드 만들기

'클로이앤폴'이 일하는 방식



진행중인 프로젝트 비주얼 기획안 레퍼런스 출처 pinterest






밀레니얼을 위한 브랜딩 아키텍처, 클로이앤폴 


안녕하세요 클로이앤폴 입니다 :)  올해에도 많은 브랜드 오너분들이 각각의 고민을 가지고 브랜딩 에이전시 클로이앤폴을 찾아주셨어요. 판매가 잘되든, 그렇지 않든 브랜드 오너라면 브랜딩은 누구나 안고 있는 고민이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올해에도 클로이앤폴을 찾아온 고객들이 안고 오신 각각의 고민들을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꽉채워 보낸 시간들이었어요. 프로젝트 기간 동안 저희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오히려 설레는 마음으로 임했던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판매하고 있는 아이템은 무엇이고, 어떤 고객군을 가지고 계신가요? 어떤 가치를 담아 브랜드를 시작하셨고, 그 가치를 지금도 잘 유지하고 계신지, 여러분 브랜드의 차별점과 전략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출처 : pinterest




브랜드가 너무 많지만 끌리는 브랜드가 없다? 


사실, 우리가 좋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도, 많은 것들이 상향 평준화된 시대의 흐름에 뛰어남을 보여주기란 결코 쉬운 영역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많은 아이템들 중에서도 우리의 것을 구매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기 위해서는 다른 브랜드와 차별점이 필요하죠. 


클로이앤폴에도 정말 다양한 클라이언트들이 계신데요. 모두 다양한 고민들을 가지고 클로이앤폴을 찾아오셨어요. 


청담동에 위치한 웨딩 브랜드, 글로벌 요가 브랜드, 미국 스파에 입점된 스킨케어 브랜드, 백화점에 입점된 캐시미어 브랜드 등이 올 하반기 저희를 찾아주셨어요.









출처 : pintersest






이런 브랜드들이 무슨 고민이 있어서? 


고객사의 페인포인트를 살짝 나열하자면, 


1. 이미 시장에서 굳건한 자리를 지키고 있고, 꾸준하게 높은 매출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파워가 부족하다 느끼신 고객사


2. 뛰어난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그 가치를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하고 있는것 같다며 저희를 찾아오신 고객사


3. 글로벌 브랜드의 한국 로컬라이징을 위한 인스타그램 컨텐츠 전략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계셨던 고객사


4. 클로이앤폴과 함께 신규 브랜드 런칭을 기획하고 싶다고 찾아오신 고객사도 계셨어요. 





클로이앤폴이 진단하기에, 문제점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찾아주신 모든 고객사들이 각가 가진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있었지만,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만한 한끗 디테일이 필요한 상태였어요. 사실 요즘 2030 밀레니얼 고객들은 디테일에 브랜드와 사랑에 빠지거든요." 




이분들을 위해 브랜딩 에이전시 클로이앤폴은 어떤 해결책을 제안해 드렸을까요? :) 하나의 브랜드 사례를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청담동에 위치한 웨딩 플래닝 브랜드에요.


업계에서 아주 유명하고 클래식한 취향을 가진 여성 고객들이 애정하는 프리미엄 웨딩 브랜드입니다. 이미 시장에서 굳건한 자리를 지키고 있고,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이 브랜드는

 


정작 스스로 셀링 포인트, 브랜드에 대한 정의를 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고객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고객들도 그 매력을 보고 꾸준히 이 브랜드를 찾아오고 있었지만요. 








클로이앤폴의 솔루션 (**핵심)

그래서 저희는 CEO인터뷰와 VOC분석을 통해 셀링 포인트를 발견하고, 브랜드를 정의 할 수 있는 키워드를 도출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설계, 버벌과 스토리라인 구상, 그리고 이를 고객들이 직접적으로 느끼는 부분인 패키지 디자인 및 웹 제작도 진행했어요. 브랜드의 이미지가 군더더기 없이 정리되는걸 넘어 정립할 수 있게 되었죠. 



1. CEO 인터뷰 

먼저 1시간에 걸려 2:2 CEO 인터뷰를 통해 브랜드사의 니즈를 확인하였습니다. 고객사가 브랜드에 넣고싶어하는 톤앤무드를 캐치했습니다. 


2. FGI 심층 인터뷰

그리고 1주일에 걸쳐 VOC 분석 및 고객 FGI 조사를 통해 신부들이 플래닝 회사에 기대하는 요소들을 도출해냈습니다. 


3. 컨셉 아이데이션

2030 세련된 취향을 가진 여성 신부들이 좋아할만한 key 키워드, key 컨셉, key 무드보드를 설계해하였고 이를 전반적으로 브랜드에 녹여냈습니다. 


4. Creative work

이후 이를 카피라이팅, 비주얼 작업, 로고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웹사이트 까지 적용시켜나갔습니다. 






상기 이미지는 비주얼 아이데이션 단계에서 사용된 내부용 목업 디자인입니다.





BRAND IDENTITY

클래식한 우아함의 정수, 케이트하우스

네추럴한 아름다움을 디자인하는 케이트하우스. 

모던함과 클래식함이 겹겹이 쌓인 우아한 결혼식을 제안합니다.  






클로이앤폴의 해결책 


끌리는 브랜드 컨셉 제안, 컨셉, 버벌 구상. 즉, 이 고객사를 고객들이 찾아갈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담고, 보여지는 모든 것들을 다듬고 설계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앞서 예시로 설명한 부분은 브랜딩 에이전시 클로이앤폴의 프로젝트 진행 과정 중 일부 과정이긴 하지만 중요한 부분입니다. 


클로이앤폴이 설계한 브랜드의 키워드, 아이덴티티를 중점적으로 브랜드는 모든 상품 컨셉과 마케팅 전략을 풀어나갈 것입니다. 일관성있는 메인 전략과 메인 컨셉으로 브랜드의 힘은 계속해서 강해지고, 풍성해지겠죠. 이것이 브랜딩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브랜딩 에이전시 클로이앤폴이 가지고 있는 강점입니다.




포트폴리오 전문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chloeandpaul.co.kr/katehouse









1:1 Consulting

여러분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고민은 무엇인지 클로이앤폴과 함께 나눠보시는건 어떨까요? 


브랜딩 에이전시 클로이앤폴의 1:1 컨설팅으로 프라이빗한 고민을 나눠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신의 브랜드에 맞는 브랜드 전략과 컨셉을 함께 고민해 드립니다.




https://www.chloeandpa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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