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마음조각가 Oct 25. 2022

그냥 믿기로 한다

감정페르케 _ 용서하지 못할 것만 사랑했다

꿈에서 너를 보았다. 꿈속에서 만난 너는 지난밤 꿈속에서 이미 나를 보았다고 말한다. 나는 은근슬쩍 볼을 꼬집으며, 흐릿한 것들이 더 흐릿한 것들 속으로 스며드는 풍경을 그저 바라본다. 꿈속에서는 거짓말조차 진실이 되기도 한다고 너는 내 곁에 서며 말한다. 모처럼 쉽게 알아들을 수 없는 흐릿한 말이지만, 나는 오히려 그 말에 신뢰가 생긴다. 언제나 나를 속여온 것은 확실한 믿음들. 투명한 사랑들. 의심할 수 없는 우정들이기 때문. 흐릿하고 불확실하고 불투명한 것들이 하루 이틀 깊어져, 가을밤의 날개는 서로 부딪히는 법. 그 힘으로 부디 선명해지는 흐릿함이라니. 모든 간절은 꿈속에서도 꿈을 부른다. 악보를 그리지 못해도 음악을 사랑할 수 있듯이 울지 않아도 그렇게 우는 사람이 있다. 한참을 앞질러 간 차들이 결국에는 같은 신호에 붙들려 엉엉 울고 있는 것처럼 나는 너의 꿈을 빌려 운다. 죽었다 깨어나도 멈추지 않을 간절함으로 흐느낀다. 귀뚜라미조차 제 허벅지를 비벼가며 따라 운다. 정확하게는 앞날개를 서로 비벼서 내는 소리지만, 오늘은 꿈속의 모든 거짓을 그냥 믿기로 한다. 내가 믿고 있는 적요로운 흐느낌을 미끼로 삼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말하자면 답도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