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이첼 Jun 06. 2019

방콕의 트렌디한 카페들 - 통로

방콕맛집- 방콕의 부촌 통로

두 번째 방콕 여행

예상했던 만큼 더워도 너무 더운 날씨였지만 오토바이 소음과 서울만큼 높은 빌딩, 늘 친절한 미소의 사람들이 어우러지는 방콕은 여전히 다채롭고 재밌는 도시다.


통로 THONG LO : 스쿰빗 Soi 55라고도 불리는 이 동네는 BTS로는 통로 Thonglor 역 일대를 말한다. 2000년대부터 트렌디한 동네로 알려졌으며, 일본인들이 많이 자리 잡은 동네라 맛있는 일식집도 많다.

방콕의 청담동, 가로수길이라고도 불리며 관광지는 없지만 트렌디한 카페, 맛집이 많고 낮과 밤이 또 다른 느낌이다.



1. 아사이볼 맛집 Taste of Aloha!

Summer Bowl

통로 거리를 따라가다 보면 아래 사진처럼 섬머 보울이라고 적힌 청록색 간판이 보인다. 이 아래로 들어가면 가게가 있다. 오토바이 소리가 멀어지며 정신없고 바쁜 방콕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다.

아사이베리, 그래놀라, 과일, 땅콩버터, 꿀 등 취향대로 넣어 먹을 수 있는 하와이의 슈퍼푸드!


2017년 문을 연 Summer Bowl은

하와이 대학에서 만난 하와이 남자와 태국의 여성분이 방콕으로 함께 오면서 만든 생긴 지 얼마 안 된 곳이다. 모든 메뉴는 태국 로컬 농장에서 온 신선한 유기농 과일, 야채로 만들어지고, 설탕이나 시럽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한다.


차분한 분위기에서 하와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평소 땅콩버터를 좋아해서 파이프라인 아사이볼이 더 내 취향이었고 건강하고 맛있게 한 그릇을 비웠다. 최근 푸드 판다 주문이 많아져 피크시간대에는 다소 정신없는 것 같기도 하다.   


Summer Bowl BKK

주소: 261 Thong Lo 13 Alley, Khwaeng Khlong Tan Nuea, Khet Watthana, Krung Thep Maha Nakhon 10110 , Thailand

영업시간: 월-일 10:00 ~ 19:00 (토, 일은 오후 8시 까지)

연락처: +66 89 894 2646

가격: HALEIWA 275 바트 / PIPELINE 275 바트 (Regular size 기준)



2. 더 커먼스에 위치한 브런치 맛집

ROAST coffee & eatery

한국인을 포함해 여러 관광객들에게 이미 입소문이 많이 난 방콕의 인기 카페다.  더 커먼스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채광 좋고 널찍해 카페 분위기가 좋다. 스트로베리 와플, 큐브 라테, 트러플 알프레도 등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해결할 수 있다. 트러플 알프레도는 직접 만든 적당한 두께의 탈리아텔레면이 트러플 소스와 착착 감긴다.

이미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할 대로 유명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분위기 좋고, 맛있는 곳이기에 적어 본다. 굳이 이곳을 위해 통로를 찾아온다기보다는 통로에 머무른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브런치 메뉴는 딱 생각했던 무난한 맛이었고, 트러플 알프레도 파스타가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다. 평소 까르보나라나 트러플 오일을 좋아하는 편이다. 큐브 라떼도 로스트의 인기 메뉴다. 참고로 가격은 한국과 비슷한 편이다.


ROAST coffee & eatery

주소: 335 Thong Lo 17 Alley, Khwaeng Khlong Tan Nuea, Khet Watthana, Krung Thep Maha Nakhon 10110

영업시간: 월-일 10:00 ~ 23:00 (일은 오후 10시 까지)

연락처: +66 2 185 2865


3. 통로역 근처에 위치한 20년 전통의 망고 가게

Mae Varee Sweet sticky rice with mango


통로역 3번 출구에서 약 2~3분 정도 걸으면 나오는 유명한 망고 가게

택시를 탈 때는 몰랐는데 걷다 보니 망고가 워낙 많이 주렁주렁? 펼쳐져있어 못 본 척 가기가 더 힘든 곳이다.

Mango sticky rice 라 불리는 망고 찰밥을 먹어볼 수 있다. 망고 스티키 라이스 외에도 생망고, 건망고, 젤리 등 망고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마트보다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망고가 정말 달고 맛있다. 대신 앉아서 먹을 수는 없고 오직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다.


처음에는 밥에 코코넛 밀크 및 연유를 뿌려먹으면 달고 이상할 것 같아 인상이 찌푸려졌는데 묘하게 많이 달지 않고 라이스 푸딩 같은 맛으로 맛있다.

Mae Varee Sweet Sticky Rice with Mango

주소: 1 Soi Sukhumvit 55, Khwaeng Khlong Tan Nuea, Khet Watthana, Krung Thep Maha Nakhon 10110

영업시간: 월-일 06:00 ~ 22:00

연락처: +66 2 392 4804

매거진의 이전글 발리로 떠난다면 '쿠킹클래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