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블록군 Dec 20. 2023

세상에는 OO개의 성공이 있다.

세상에는 OO개의 성공이 있다.


10여 년 전 아침형 인간이 출판계를 강타했다. 

다들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해서 고군분투했다. 

이어서 4시간 수면법 같은 책들이 인기를 끌었다. 

가히 열풍이었다. 그사이에 나도 있었다. 

4시간 수면법을 하고 아침형 인간이 되어보겠다고 

갖은 노력을 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물론 나는 제대로 하지 못했다.


나는 성공할 수 없는 사람인가?

그러면 여기서 성공의 의미를 생각해보자. 

과연, 성공이란 무엇인가?


그동안 나에게 성공은 사회적으로 높은 자리, 

많은 연봉, 남들이 부러워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었다. 

20대 30대 이것을 위해서 달렸다. 

이 기준에서 보자면 나는 실패했다.


그런데 회사를 그만두고, 퇴직금으로 1년을 버티고, 

블록이란 브랜드를 만들고, 글을 쓰면서, 

나는 진짜 나를 찾기 시작했다. 

진정한 성공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었다. 


다시 회사로 갔다면 충분히 여유로운 연봉을 받고, 

편하게 살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런데 오히려 백수로 오직 나에 대해서 생각하고, 

블록이란 브랜드에 대해서만 고민하면서, 

아이러니하게 진짜 성공에 대한 의미를 찾을 수 있었던 것이다. 


잃는게 있으면 

반드시 얻는게 있다. 


그렇다면 한번 다른 질문을 던져본다. 

Q:당신은세상에는몇개의성공이있다고생각하는가?

A:세상에는70억개의성공이있다.


“세상에는 70억 개의 성공이 있다.” 이것이 내가 깨달은 생각이다.

즉 세상의 모든 사람에게는 각자만의 성공할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단 몇개의 성공만이 있는 것이 아니다. 

모든 사람은 모든 사람의 방법 으로 성공할 수 있다. 

성공의 목표도 방향도 모두 다르다. 

그것을 모두 같게 만들 필요도 없다. 


그런데 우리는 몇개의 방법만이 옳다는 고정관념에 빠진다.

왜냐하면? 그 외의 방법으로 도전하는것은 두렵기 때문이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도전을 막는다. 


모든 사람에게는 각자의 장점과 강점이 있다. 

그리고 단점과 약점이 있다. 

성공의 핵심은 자신이 가진 역량을 제대로 파악하고, 

장점과 강점에 집중하는 것이다.


난 그런 꿈을 도와주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내가 나만의 방법으로

내가 꿈꾸는 성공을 해야 할 것이다.


그래서 난 포기할 수가 없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도,

무엇을 하던 포기하지 않기를

응원합니다!


�고군분투 1인 창업 이야기는 계속 됩니다!

#창업이라쓰고살아남기라고읽는다 


#BLOCK #블록 #블록플래너

#나혼자브랜드만든다 #대기업

#무자본창업 #1인창업 #1인기업

#스타트업  #퇴사 #디지털노마드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명리학(사주팔자)까지 공부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