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번째, 디스플레이 캠페인만 생성하면 광고가 제대로 안되던데요?
광고가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않는 경우 확인할 사항(9)
검색 캠페인, 디스플레이 캠페인, 디스커버리 캠페인, 동영상 캠페인 등 캠페인에 쓰이는 미디어 형태나 광고가 노출되는 지면이나 네트워크의 차이 외에도 캠페인의 특성에 따른 차이가 있다.
널리 알려져 있는 미노출 사유는 아니지만, 광고 미노출로 접수되는 문의사항의 다수를 차지하는 미노출 사유.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생성하여 운영하는 경우 발생하는 타게팅 설정과 관련된 미노출 사유이다. 만약 디스플레이 캠페인에 입찰전략을 클릭수 최대화로 설정하는 경우라면 타겟팅 설정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 모두 다 노출이 되지 않는다.
디스플레이 캠페인에 입찰 전략으로 클릭수 최대화를 설정했다면 '인구통계(나이, 성별 등 잠재고객 세그먼트 설정), 제외(게재위치 제외, 제외 키워드 등) 타겟팅, 위치(국가, 지역 등) 타겟팅'을 제외한 기타 타겟팅이 설정되어있지 않다면 광고 운영이 불가하다. 키워드, 광고일정, 기기설정 등 위의 인구통계 타겟팅+제외 타겟팅+위치 타겟팅 외에 최소 한 가지라도 추가적으로 타겟팅 설정이 되어야만 광고 운영이 가능하나 점은 필수적으로 확인해야만 하는 항목이다.
이렇게 설정하는 타겟팅 항목은 일반적으로 시스템에서 판단하기에 유의미한 변경사항 적용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위의 사유로 광고가 운영되지 않아 노출되지 않았다면 타겟팅 항목을 변경해야 하며, 이 변경 후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학습이 진행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해당 기간을 모니터링 후 광고를 운영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