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번째 광고일기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
하이트진로 '아! 테라형'
블리스텍스 '아! 텍스형'
기본정보
광고 선정 기준
*치환의 원리 : 익숙한 말에서 한 부분을 살짝 바꿔치기
Background
광고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호감도 및 친밀도 강화
상황분석
9월 30일 방송된 KBS 2TV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열풍
1) 29.0%의 전국 일일 시청률 기록 (출처:닐슨코리아)
2) 올레 TV 등 실시간 시청률이 순간 70%대를 기록 (출처:ATAM)
이날 방송에서 '명자!',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테스형!' 등 신곡 선보임
이후 '테스형!'이 유행어로 활용됨
SNS 상에서 '테스형!' 가사가 밈으로 활용됨
광고타겟
인구학적 분석
심리학적 분석
인터넷 밈을 즐김
나훈아의 '테스형!'에 열광
트렌드에 발빠르게 움직임
광고목표
'테스형!'을 카피로 활용하여 브랜드 제품에 대한 MZ세대의 호감도와 친밀감 증대
인사이트와 약속 / Solution
하이트진로) 힘이 들고 고민이 많을 때 마시는 술과 '테스형!' 가사 분위기가 연결
블리스텍스) 입술이 거친 것이 고민일 때 바르는 립밤과 '테스형!' 가사 분위기가 연결
하이트진로) 힘이 들고 고민이 많을 때, 테라
블리스텍스) 거친 입술이 고민일 때, 블리스텍스 립메덱스 립밤
광고컨셉
블리스텍스) 아! 텍스형~ 입술이 왜 이래 왜 이렇게 거칠어
Creative Guideline
소크라테스 조각상 이미지로 활용
하이트진로) 소크라테스가 테라 제품을 쥐고 있는 시안 채택
블리스텍스) 소크라테스의 입술이 거칠어 보이게 표현
카피가 두드러지도록 시각화
로고를 왼쪽 상단에 삽입
블리스텍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로 랜딩 페이지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연결
밈을 활용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