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미홈 May 09. 2023

고민끝에 이혼 하기로 결정하다.

이혼하겠다고 울고불고 한지 몇년 흐르면서

일년전 변호사님께 상담하다 착수금내기 직전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다.

그러다 포기하고 다시 참고 부부관계 개선해보려

노력했었지만 끝내 잘 안되고 다시 상황이 악화되었다.

결국 나는 변호사님께 다시 연락하여 어제 착수금을

입금했다. 지난주말부터 고민하면서 긴장과 걱정 등

여러가지 감정이 교차되면서 나는 점심시간에 이체버튼을

눌러 송금했다. 드디어 착수금 입금하는순간

이상하게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그리고 전화로 변호사님 목소리를 오랜만에 듣는 순간

두려움이 좀 사라졌다.

그래..변호사님 믿고 진행해보자..

조정단계에서 끝내길 바라는마음이라 계속 기도하고 있다.

제발 잘 합의해서 좋게 끝내고싶다.

자료수집하며 변호사님께 메일로 보내드리고있다.

그동안 자료모은게 다소 부족해 감정적으로

남편과 싸웠던 내 자신에게 참 아쉽다.

이성적으로 증거 열심히 모을걸

왜 나는 그렇게 하지 못하고 성질만 냈을까싶다.

어리석었던 내 자신..지금부터라도 정신차리려고

노력중이다. 이제부터 시작이니 잘 헤쳐나가야겠다.

어렵게 취업해 워킹맘으로 살고 있기에

열심히 일하면서 돈 모으고

아이들에게 이제 좋은모습 보이도록 힘써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별거중인 우리 부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