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uge Size M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경민 Oct 26. 2023

댓글이 뭐라고

댓글이 뭐라고. 나도 그렇게 생각했다. 누군가가 지나가며 하는 말일 수도, 아니면 진심을 꾹꾹 눌러 담은 말일 수도 있는 그 말에 사실 신경을 안 쓰고 살았다. 말이 가진 의미보다는 글이 더 가치 있다고 은연중에 생각한 것도 같다. 그런 의미에서 댓글은 그냥 스쳐 지나가는 그런 말들 중 하나라고 생각했다. 글이 아니라.


어느 날 한 댓글을 보게 되었다. 가끔씩 감사의 말이나 칭찬의 말 비슷한 것을 듣기는 했지만 그런 말은 처음이었다. 


영혼이 위로와 공감을 얻는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라고.


그에 반해  또 누군가는 이렇게 말한 적도 있다. 


이게 무슨 글이야? 

이 정도는 나도 쓰겠네.


다 맞는 말, 맞는 글이다. 그래도 누군가에는 이것보다 잘하겠다는 용기(?)와 또 누군가에게는 위로를 주었다는 생각에 글로 썼던 것들을 말해 왔던 것들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됐다. 그리고 조금 더 마음을 다해, 말을 글을 써보기로 결심했다. 거기에 가능하다면 나 또한 누군가에게 응원과 위로의 한 마디, 한 개의 댓글을 달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라게 되었다.


감사합니다. 저도 위로와 용기를 얻었습니다. 

제 글이 별 볼일 없을지도 모르지만 쓰다 보면 조금씩 나아지겠죠?

'어제의 나'를 보며 그래도 오늘은 어제보단 좀 더 잘할 수 있을 거란 마음이 듭니다. 

그러니 너두! 나두! 모두 할 수 있다.

글 쓰는 모든 이에게 파이팅을 전하며.

매거진의 이전글 장래희망은 리더(reade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