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까칠한 종이인형 Jun 13. 2024

KAC 코치 자격증 준비중입니다


새해 들어서 뭔가 해야겠다는 생각에 
자격증 2개를 목표로 잡았습니다.
그 중 하나가 코치 자격증입니다. 

사실 이 자격증을 고려하게 된 계기는 후배들이나 동료들,친구들이 상담하러 올 때 뭔가 더 도움이 될 수 있게 전문적으로 코칭해주고 싶다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엔가 회사에서 코치를 모집한다는 글을 보게 되었고, 그게 무엇인지 찾아보다가 제가 생각했던 코칭이라고 생각해서 
KAC, KPC, ACC, PCC 공인 코칭이라고 
리마인더에 적어놓았드랬습니다.
꽤 몇년 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는 몇 년을 잊고 살았습니다...;;;)

그러다가 작년엔가 회사 교육을 들어갔는데 오랫만에 만난 지인분이 KPC까지 취득하셨다는 얘기를 들으니, 제가 예전에 해보려던 코치 자격증이 다시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올해 목표는 KAC입니다. 
1월에 열심히 검색하고 알아봐서 아시아코치센터에서 코칭 베이직 수업을 수강합니다.
20시간 강의는 서류지원에 필수요소입니다. 

시험요건을 보니 글쎄...50시간 코칭을 해야합니다 ㅜㅜ
이 부분이 제일 힘들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코칭을 해야하는 부분이니끼요
주중 저녁과 주말을 십분 활용하여 5월에야 겨우겨우 지원서를 냅니다.

저와 같이 수업 들으셨던 분들은 대부분이 지난회차에 시험을 보셨고 자격증을 취득하셨습니다. 
덕분에 저는 오히려 동기분들께 코치 추천서 2부흘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도 역시 필수 서류입니다.

고객 추천서 2부 포함해서 서류 제출!! 
두근두근 


서류만 합격입니다 우선 ㅎㅎ

다행히 서류 합격입니다.


이제 필기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다음주 월요일 시험 보고 오겠습니다. 화이팅!! ㅋㅋ 

작가의 이전글 다음 레벨이 필요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