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애매한 유경씨 Jan 03. 2024

습관 어떻게 만드냐고요? 그냥 합니다

내가 인생 처음으로 헬스장을 갔던 때가 기억이 난다. 4년 전 11월에 헬스장이라는 곳에 발을 디뎠다. 


내가 운동 습관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든 건, 내 방에 있는 샤오미 체중계 때문이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체중을 재는데 앞자리가 바뀐 건 물론, 계속 몸이 무거워졌다. (주식이나 좀 이렇게 오르지)

옷장 속에 있는 옷이 하나둘씩 맞지 않기 시작했다. 


난 내가 살이 찔 줄 몰랐다. 어릴 적 한의사 선생님이 '넌 절대 살 찌지 않을 거야'라고 그랬는데. 그래서 그 말만 믿고 '44' 사이즈 아르마니 드레스도 샀는데. 젠장. 


지인에게 헬스장과 PT 선생님을 추천 받았다. 

PT 선생님과 인바디를 쟀는데 선생님이 "유경님 근육량이 너무 없어서, 마른 비만이시네요"라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내가 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나열하기 시작했다.


1. 일주일에 3번 운동하기

2. 단백질 끼니당 24g 씩 먹기

3. 매일 스트레칭하기 


첫 번째 든 생각. '내가 저걸 어떻게 해' 였다.

아니 일주일에 3일이나, 2시간씩 체육관에 시간을 써야 한다고? 아 시간 아까워.

단백질 24g. 나도 이제 닭가슴살 먹어야 된다고. 오 맙소사.

매일 스트레칭이라니. 아니 일어나서 회사 가기도 바쁜데 아침에 언제 스트레칭을 하나는 거야.


사실 너무 하기가 싫었다.....=_= 


결정적으로, 카드 결제를 하러 간 선생님을 기다리는데 민소매를 입은 두 남정네가 

"운동 끝나고 뭐할거야?"

"집에 가서 브로콜리에 닭가슴살 먹고 자려고"

라고 했다. 으. 이게 그 말로만 듣던 '헬창' 대화인가.


이렇게 나와 운동은 만나게 됐다. 


사실 3년간은 거의 PT만 나왔다.  


일을 마치고 피곤함 몸을 이끌고 운동을 하러 간다는 것이 참으로 귀찮은 일인데, 그것보다 그 공간에 있으면 숨막히게 어색함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었다.  


번호를 띡띡띡 찍고 문을 통과하고 내 락커키를 찾아 들어가는 순간 나를 맞이하는 건, 무게 치는 남성들의 목소리와 왜 운동을 하는지 모르겠는 예쁜 몸매의 여성들이다. 그때부터 기가 '팍' 죽는다. 머리 속에선 '내가 못 하니까 운동 왔지, 잘했으면 집에서 하지!'라고 수없이 되뇌이지만, 이 순간만큼은 주눅이 든다.


그래서 그런가, 운동의 효과는 그닥 없었다.

아 물론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니고.. 내가 생각했던 것 만큼은 아니었다.

남들은 3달만 해도 복근이 빡! 나오고 허리가 쏙! 들어가는데 난 똑같았다.

근력보다 식욕이 성장했다. 니기럴것.


여러 생각을 한 결과, 스스로 운동하는 것밖에는 답이 없다는 결론이 나왔다.

그래서 월 수 금 일 이렇게 운동을 하기로 작정했다.

잘 지켰냐고? 어느 정도는 잘 한 거 같다.


가장 큰 질문은 그것 아니겠나.

어떻게 했냐고.

일주일에 한 번도 운동 겨우 가던 내가 어떻게 네 번을 가게 됐냐고.


그.냥.했.다.

이러다 보면 되지 않을까 하고 그냥 하고 있다.

이러다 보면 40대에 바프도 찍어보지 않을까.

이러다 보면 근육짱 언니로 인플루언서가 되지 않을까. 

이러다 보면 뭐라도 되지 않을까. 


ㅋㅋㅋㅋㅋ 
















 



작가의 이전글 머리 골치 아픈 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