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지원 Jan 12. 2019

08. 딸기 쟁탈전

 

 할머니와 오랜 시간 함께 지냈음에도 불구하고, 딸은 굳이 따지자면 할머니보다는 엄마 편이다. 


 어느 여름날, 시장에서 딸기를 사 가지고 한 바구니에 가득 담아 엄마, 할머니, 나는 셋이서 앉아서 같이 딸기를 먹고 있었다. 엄지손가락보다 큰 딸기를 한가득 입에 넣고 우물거리는데, 무언가에 열중해서 할머니에게 얘기를 하고 있던 엄마가 이야기를 하는 바람에 도저히 딸기 먹는 속도를 내지 못하는 거였다. 어린 내가 봤을 때 바구니에 담긴 딸기수는 적고, 할머니는 계속 딸기를 드시고 있으며, 나는 딸기가 커서 빨리 못 먹으니깐 아마 엄마 이야기를 끊고 빨리 딸기를 먹여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 


  그런데 또 어린 나이에 눈치가 보이니깐 대놓고 말은 못 하고 엄마에게 입으로 가려서, 할머니가 다 먹으니깐 엄마 빨리 먹으라고 귓속말 아닌 귓속말을 했다. 딸기를 고수하라는 나의 전언을 들은 엄마와 할머니는 동시에 웃음이 터졌으며, 할머니는 어린 게 그래도 엄마 생각한다며 나를 쓰다듬어 주시면서, 그러나 말은 할머니가 다 먹을 거라고 하셨다. 그 와중에도 딸기를 먹지 않는 엄마에 조급증이 나서 딸기를 손에 쥐어주며 빨리 먹으라고 닦달했던 기억이 난다. 



  아마 지금 같으면. 내가 딸기를 못 먹었을 것이다. 없어서..... 

매거진의 이전글 07. 고꾸랑 깽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