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필 Apr 19. 2022

다이어트

세상에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있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먹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하루 2만 보 걷기, 보조제 먹기 등등... 누군가는 유산소 운동을 먼저 하고 근력운동을 하라 하고, 누구는 근력운동 후 유산소 운동을 하라고 한다. 또 누군가는 30분마다 번갈아 가면서 하라고 한다. 저녁 6시 이후에 물만 먹는 방법도 있다. 살 하나 빼는데 이렇게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다니 방금 먹은 아이스크림을 다시 게워내고 싶을 정도다. 하지만 장담하는데 우린 이런 방법들 말고 좀 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알고 있다.


먼저 살이 찌는 이유, 몸에 지방이 덕지덕지 붙는 이유를 알아보자. 간단하다. 우리가 쓰는 에너지에 비해 많이 먹어서다. 우리 몸은 음식을 먹으면 영양분을 분해해 활동하는 에너지로 사용한다. 하지만 활동 에너지로 사용 후 여분의 에너지가 있다면? 우리 몸은 에너지를 지방의 형태로 몸에 붙여 저장한다. 반대로 살이 빠지는 이유도 간단하다. 우리 몸에 저장된 지방을 에너지로 쓰기 때문이다.


즉, 다이어트는 우리가 먹는 음식 대신 몸에 저장된 지방을 에너지로 쓰면 된다. 간단히 말해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된다. 우린 모두 간단하고 쉬운 다이어트 방법을 알고 있다. 위에 상술된 복잡한 과정을 돈과 시간을 들여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앞으로 나도 내 몸이 내 뱃살을 삼겹살이라 생각하고 갉아먹는다 생각해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인간이 두려워할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