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구사 Dec 14. 2020

하늘에서 별이 내려왔다 1

2. 형광팬 캠프

우리가 언젠가 별을 딸 수 있을까?



등 고속버스의 문이 열렸다. 손님들이 다 내리고 나서 버스에

오르자 널찍한 자리에서 안전벨트까지 하고 있는 사과 상자가 보

였다. 등 뒤에서 기사님이 말했다.


“엄청 귀한 사과인가 봐요. 부모님이 좌석에다 실으신 거 보

면.”


괜히 쑥스러워서 그렇다고 대답하고 서둘러 상자를 들고 내렸

다. 제작진은 형광팬 캠프에 합격 후 비밀 유지를 하라고 했지만

가까운 사람들에게는 말할 수밖에 없었다. 당연히 부모님께도 말

씀을 드렸는데, 공무원 시험공부를 한다는 아들이 갑자기 텔레비

전에 나오면 놀라실 게 분명했기 때문이다. 예전에 말씀드리지

않고 신문에 실렸다가 크게 놀라신 적이 있었기에 이번에는 미리

말씀드렸다. <무한도전>에서 유재석 형님과 1박 2일 캠프를 가

게 되었는데 마침 그날이 유재석 형님 생일이니 집에서 키운 사

과를 한 상자 선물하고 싶다고.


부모님은 택배는 시간도 촉박하고 운송 중에 파손될 염려가 있

다며, 예쁜 사과만 고르고 골라 서울행 우등 고속버스에 사과를

실어 보내셨다. 나는 고향 갈 때 돈 아끼느라 시외버스만 타는데

사과가 우등 고속을 타다니. 덕분에 버스에 사람이 안 타고 사과

만 실어 보낼 수도 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


새 신발에 새 옷, 선물까지 챙기고 나니 어느새 다음 날이 캠프

당일이었다. 나는 머리만 대면 잠드는 사람인데 캠프 가기 전날

밤에는 두근거려서 도저히 잠이 오지 않았다. 한참을 뒤척이면서

간신히 얕은 잠을 자다 깨다 했다. 잠을 설친 정도가 아니라 스친

것 같았다. 설레서 잠을 못 이룬 건 얼마 만일까. 몇 년씩 돈을 모

아 보라카이로 첫 가족여행을 갔던 날 이후로 처음인 것 같았다.

그 여행은 우리 가족 모두를 떠나기 이전과 조금 다른 사람으로

바꿔 놓았다. 왠지 이 캠프도 나를 바꿔 놓으리란 예감이 들었다.


새벽 운동을 하러 갔다가 탄산이 뭉근해진 오란씨를 한잔 마시

고 택시에 올랐다. 이미 일산 드림센터에는 수많은 사람이 모여

있었고 유재석 팀 푯말을 찾아가니 로우 킥으로 유명한 란주 작

가님이 우리 팀 담당이었다. 불과 며칠 전에 방콕 특집에서 명수

형님을 로우 킥으로 쓰러트리는 걸 봤는데 지금은 내 앞에 있다

니. 꼭 연예인이라도 본 것 같았다. 내가 본 것만 대여섯 명이 작

가님께 로우 킥을 차 달라고 부탁했다. 확실히 특이한 사람만 모

였구나 싶었다.


유재석 팀은 여자 일곱 명 남자 세 명이었다. 면접장에서 스케

이트보드를 타던 사람도 우리 팀이라 반갑게 인사를 나눴고, 다

들 금세 친해졌다. 교복을 입고 온 두 학생에 전직 아나운서, 전

업 주부, 경찰, 작가, 교사, 댄서 등 서로 비슷한 점이 없어 보였

다. 그렇지만 대화를 나눌수록 뭔가 성향이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팀끼리 인사를 나누는 걸 지켜보니 다른 팀도 비슷한 사

람끼리 모여있는 것 같았다. 말하는 톤이나 리액션 같은 것들이

본인 팀의 연예인과 비슷했다. 홍철 팀은 만나자마자 시끌시끌했

고. 우리 팀은 모두 진행자 기질이 있어서 대화가 끊이질 않았다.

정준하 팀은 이미 덩치만 봐도 정준하 팀이구나 싶었다. 나중에

작가들도 신기하게 팀마다 좋아하는 연예인을 따라가는 것 같다

고 한마디씩 했다.


우리 팀 사람들이 내가 들고 있는 사과 상자를 보고 궁금해했

다. 오늘 재석 형님의 생일이라 준비했다고 하자 다들 짐 보따리

를 꺼내놓기 시작했다. 사전에 말을 맞추지 않았는데도 각자 생

일 선물을 준비해 온 것이다. 초상화를 그린 사람도 있고 노래를

준비해 온 사람, 케이크를 가지고 온 사람도 있었다. 알아서 손발

이 착착 맞는 걸 보면서 괜히 수백 대 일의 경쟁률을 뚫고 뽑힌

사람들이 아니구나 싶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란씨와 총자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