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구사 Dec 14. 2020

하늘에서 별이 내려왔다 2

2. 형광팬 캠프

시간이 되자 차례로 줄을 맞춰서 건물 안으로 이동했다. 건물 1

층 로비 중간쯤에 ㅁ자 모양으로 난간이 둘러쳐 있었고 바로 아

래층이 내려다 보였다. 아래층에는 나무로 된 큰 계단이 보였고

고개를 들자 맨 꼭대기 층까지 천정이 없이 뻥 뚫려 있었다. 나무

계단 앞에는 수많은 카메라와 스태프들이 이미 자릴 잡고 있었

다. 우리는 팀별로 한 줄씩 나무 계단에 앉아서 대기했다. 난간에

기댄 사람들이 우리를 내려다보았다. <무한도전> 멤버들을 기다

리면서 촬영 시 주의 사항 같은 것들을 들었다. 그러는 동안 주변

의 몇 명에게 잘 다녀오겠다고 연락을 했는데 총자에게 답장이

왔다.


‘네가 준 옷값은 봉투에 담아서 가방에 넣어뒀어. 조심히 잘

다녀오고 생각해줘서 고맙다.’


가방을 뒤지자 안쪽 작은 주머니에서 내가 옷값으로 줬던 봉투

가 나왔다. 애초에 옷값이 부족할 것을 걱정할 필요도 없었다. 총

자는 내게 값을 받지도 않았으니까.


나는 매일 전화로 욕을 들어가며 번 돈으로 총자에게 옷을 사러

갔고, 밤이면 가로수길에서 맥주잔을 나르고, 낮이면 옷더미 사

이에서 미싱을 하던 총자는 내게 새 옷을 선물했다. 서울 생활은

팍팍하다. 하늘의 별 따기보다 어려운 합격과 대박을 꿈꾸는 우

리에게는 더더욱. 그런데, 밤이 깊어야 잘 보이는 별처럼 힘든 하

루하루를 보낼 때 이런 호의는 더욱 빛나는 법인가 보다.


하늘에서 별을 따다

하늘에서 달을 따다

두 손에 담아드려요


나는 합격이라는 별을 따기 위해 오란씨를 마시며 돈을 아꼈다.

총자는 대박이라는 별을 따기 위해 알바가 끝나면 옷더미 사이에

서 쪽잠을 잤다. 우리가 언젠가 별을 딸 수 있을까? 괜히 미안하

고 고맙고 위안이 되는 총자의 카톡을 곱씹고 있는데 위쪽이 소

란스러웠다. 고개를 들자 저 위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이 통유

리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고 있었다.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하하. 꿈에도 그리던 스타들이 나를 향해 손을 흔

들고 있었다.


그렇게 하늘에서 별이 내려왔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늘에서 별이 내려왔다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