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디스플레이 광고의 변화, 모바일 메인 최상단 지면 스마트채널
앞 글에서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인 GFA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그럼 GFA 플랫폼을 통해 어떤 지면에서 광고가 노출되는지 신규 지면인 '스마트채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M메인 스마트채널'로 네이버 모바일 메인 뉴스/연예/스포츠판 상단에 노출되는 지면입니다. 5/18(월) 일자부터 집행이 가능한 최근 핫한 신규 상품이기도 한데요! 노출 보장형(CPM, NOSP에서 부킹 필요)과 성과형(CPC/CPM)으로 동시 판매됩니다. (GFA뿐만 아니라 NOSP에서도 부킹이 가능!)
소재는 스페셜 DA와 동일한 소재로 노출이 가능하며, 하나의 소재로 4개의 지면에 동일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와 텍스트로 구성되어 깔끔한 배너 형태로 집행할 수 있겠는데요. 소재 제작 툴도 지원될 예정이라 소재 제작 리소스는 조금 덜 수 있겠네요!
스마트채널뿐만 아니라 네이버 모바일 지면과 밴드 지면에서 GFA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이미지형 및 네이티브형, 이미지 슬라이드형, 동영상형 등 광고의 목적에 맞게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활용이 가능한데요.
게재 위치와 과금 타입, 소재 타입 가능 여부는 하기 표를 참고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년 5월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이라 추후 업데이트될 수 있는 점은 염두해주세요. )
최근 네이버, 카카오의 프리미엄 광고 경쟁이 화두라고 하죠. 기존의 모바일 배너광고와 달리 최상단 프리미엄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기대치가 상당하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높은 주목도로 시작한 만큼 퍼포먼스도 만족할 수 있을지! 아직은 여러 광고주에서 테스트 중이나, 인사이트가 쌓인 후에 공유 드릴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