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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정하늘 May 26. 2020

네이버 광고를 더 쉽게! GFA와 스마트채널 (2)

Naver 디스플레이 광고의 변화, 모바일 메인 최상단 지면 스마트채널

앞 글에서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인 GFA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그럼 GFA 플랫폼을 통해 어떤 지면에서 광고가 노출되는지 신규 지면인 '스마트채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채널 상품 소개서

정확한 명칭은 'M메인 스마트채널'로 네이버 모바일 메인 뉴스/연예/스포츠판 상단에 노출되는 지면입니다. 5/18(월) 일자부터 집행이 가능한 최근 핫한 신규 상품이기도 한데요! 노출 보장형(CPM, NOSP에서 부킹 필요)과 성과형(CPC/CPM)으로 동시 판매됩니다. (GFA뿐만 아니라 NOSP에서도 부킹이 가능!)


스마트채널 상품 소개서


소재는 스페셜 DA와 동일한 소재로 노출이 가능하며, 하나의 소재로 4개의 지면에 동일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와 텍스트로 구성되어 깔끔한 배너 형태로 집행할 수 있겠는데요. 소재 제작 툴도 지원될 예정이라 소재 제작 리소스는 조금 덜 수 있겠네요!


GFA 안내 (https://displayad.naver.com/info/notice/75)


스마트채널뿐만 아니라 네이버 모바일 지면과 밴드 지면에서 GFA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이미지형 및 네이티브형, 이미지 슬라이드형, 동영상형 등 광고의 목적에 맞게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활용이 가능한데요.


게재 위치와 과금 타입, 소재 타입 가능 여부는 하기 표를 참고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년 5월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이라 추후 업데이트될 수 있는 점은 염두해주세요. )


GFA 광고 가이드 참조

최근 네이버, 카카오의 프리미엄 광고 경쟁이 화두라고 하죠. 기존의 모바일 배너광고와 달리 최상단 프리미엄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기대치가 상당하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높은 주목도로 시작한 만큼 퍼포먼스도 만족할 수 있을지! 아직은 여러 광고주에서 테스트 중이나, 인사이트가 쌓인 후에 공유 드릴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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