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드 Mar 03. 2024

당신에게 성공이란 무엇인가요?

래퍼 제이 콜(J. Cole)이 말하는 성공

* 읽고 있는 원서 <Life Lessons from Hip-Hop>(Grant Brydon) 을 번역해 봅니다.(feat. Chat GPT&파파고 ㅎㅎ)



당신에게 성공이란 무엇인가요?


나는 수백 명의 아티스트에게 같은 질문을 했고, 그 대답은 매우 다양했다. 가장 일반적인 대답은 행복과 안전 같은 핵심적인 가치였다. 이는 특히 친구와 가족과 관련됐다.


흥미롭게도, 답변 중 상당 비율은 ‘성공은 돈에 관련된 것이 아니다’라는 말들로 시작한다. 이렇게 많은 성공한 사람들에게 성공에 대한 정의를 물은 결과, 내가 얻은 주된 교훈은 ‘성공’의 정의는 사람마다 달랐다는 점이다. 그리고 자기 계발을 위한 여정을 시작할 때 ‘성공’의 정의에 대해 모른다면 다음과 같이 물어볼 가치가 있다. “성공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어떻게 성공을 이룰 수 있을까?”


J. Cole(제이콜)은 2014 'Forest Hills Drive'가 발매되기 며칠 전 런던에 있었다. 그는 내게 성공에 대한 나만의 정의를 생각해 보라고 권했다. "당신은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고 있고, 그것을 통해 생산적으로 일하며 세상에 나와 당신이 원하는 것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기쁨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나는 내가 사랑하는 음악이 종종 금전적인 성공을 가져다준다고 말했지만, 프리랜서 음악 저널리스트로서 나의 커리어를 통해 대단한 부를 얻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워보였다. 그는 이어 "존재하지 않는 돈에 집중함으로써 꿈에서 얻고 있는 축복을 온전히 감사하지 못하고 있다"며 "그것은 당신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2014 ‘Forest Hills Drive’를 출시하기 전, 콜은 고향인 노스 캐롤라이나주 Fayetteville로 돌아왔는데, 그곳에서 그는 그가 자랐던 집을 (그의 어머니가 몰수당한 집) 구입했고, 그 과정에서 그만의 성공에 더 가까워졌다. 그는 당시에 "삶에서 무엇이 중요한지를 발견하고 그것을 매일 살아가는 것, 또는 그렇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콜은 일찍이 성공에는 돈이 관련돼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음을 인정했다. 그는 "저는 청구서나 재정적인 이슈에 대해 걱정하고 싶지 않았고 그게 행복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회상했다. 그는 "마침내 돈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그런데 잠깐, 나 아직 행복하지 않은가?'라고 생각했습니다.


뉴욕에서 공부하고 로스앤젤레스로 이주한 후 노스캐롤라이나 집으로 돌아가는 과정은 콜이 이런 관점을 얻는데 도움이 되었다. 그는 "이제 나는 내 인생 전체를 마치 하늘에서 보듯 조망하고 이런 과정이 절대적으로 필요했다는 것을 안다"라고 설명했다. “내 커리어에서 일어난 모든 일이 절대적으로 필요했고, 이제 나는 더 많이 사랑하고 감사하는 것을 중심으로 이해하게 되었다. 내게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들과 자신에 대한 진정한 직접적인 연결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개인적인 성공 정의를 찾아가는 각각의 여정은 독특할 것이다. 그러나 “성공이란 어떻게 보이나요?“라는 질문은 함께 가치 있게 고려할만한 것이다. 인생의 모든 것처럼, 성공도 과정이다. 하지만 우리가 어디로 가려고 하는지를 알지 못하면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


Chat GPT가 말하는 J. Cole

제이 콜(J. Cole)은 현대 힙합 음악계에서 매우 유명하고 인정받는 인물입니다. 그의 음악은 폭넓은 청취층에게 인기가 있으며, 그의 가사는 사회적 문제와 개인적 경험에 대해 솔직하게 다루어져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그는 힙합계에서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여겨지며, 그의 음악은 상업적으로도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힙합 아티스트로서뿐만 아니라 음악 프로듀서로도 큰 인정을 받고 있으며, 자신의 음악 뿐만 아니라 다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도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제이 콜은 현대 음악계에서 귀중한 존재로 여겨지며, 그의 작품과 영향력은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J. Cole 추천 노래

가사는 동기부여와 관련이 없네요,,, ㅎ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도서리뷰] 래퍼가 말하는 래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