될 대로 되겠지 식으로
인테리어를 하는 사람들이
혹시 있을까 봐 말을 하는데
인테리어는 그렇게 하면 안 된다.
컨셉없이 공간을 꾸민다면
마지막 결과물은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확률이 높다.
컨셉은 인테리어에 있어
꼭 집고 넘어가야 할 포인트 중 하나이다.
그래서 오늘은 공간의 매력을 결정하는
컨셉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인테리어 컨셉에는 크게 4가지 컨셉이 존재한다.
#기능성 컨셉
#창조적 컨셉
#반영적 컨셉
#업사이클링컨셉
어려워 보이지만
단어가 딱딱해서 그렇지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다.
그러니 우리 예쁜 공간을 위해
차근차근 한번 알아보자
기능성 컨셉 인테리어
기능성 컨셉은 말 그대로 공간의 기능을 강조한 인테리어 컨셉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커피의 맛을 강조하는 카페
블루보틀이 적용한 인테리어 스타일이며
고객이 기술 또는 상품에 집중할 수 있게
튀지 않는 컬러를 이용하여 공간을 꾸민 것이 특징이다.
요즘 스타트업에서 많이 하는 인테리어이기도 하며
도화지처럼 깔끔한 인테리어 덕분에
차후 다른 인테리어를 할 때
선택 폭이 넓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창조적 컨셉 인테리어
창조적 컨셉 인테리어는
기업의 철학과 고유한 특성을 나타낼 때 자주 사용되는 인테리어 컨셉을 말한다.
색깔을 강하게 들어낼 필요가 있는 기업이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할 때 자주 사용되는 컨셉이며
보통 비싼 명품을 판매하는 기업들이 본점을 오픈할 때
적용하는 인테리어 컨셉이다.
반영적 컨셉 인테리어
반영적 컨셉 인테리어는
현재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꾸미는 인테리어를 말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의 특성상
정식 매장에서 반영적 컨셉을 적용한 경우는 드물며
보통 단기간 동안 오픈하는 축제 행사장이나
팝업스토어에서 주로 적용된다.
업사이클링 컨셉 인테리어
업사이클링 컨셉 인테리어는
과거의 공간에 현대적인 요소를 섞은
뉴트로 느낌의 인테리어를 말하며
최근까지 인기 있는 인테리어 컨셉이기도 하다.
대표적으로 폐공장을 카페 느낌으로 인테리어 한
전라남도 담양의 '서플라이'와
서울 성수동의 '대림창고'가 있으며
버려진 공간을 활용했다는 면에서
유행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계속해서 예쁜 공간을 꾸미는데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소중한 구독자가 돼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