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는 공공의료시스템 개선으로 국민 모두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갈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만 2년 간의 코로나 팬데믹 동안 5.8%에 불과한 공공병원이 전체 코로나 환자의 80%를 감당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위기의 대전환을 위해 오랜기간 공공의료 확충을 위해 애써오고 앞으로 공공병원 설립을 약속한 이재명이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이재명 후보는 70개 중진료권 마다 공공병원을 확보하고 감염병 전문병원 추가설립을 약속했습니다. 이재명은 전국민 주치의 제도를 통해 1차 의료를 강화시키겠다고 했습니다.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부담 완화를 약속했습니다. 간호법 제정으로 코로나19로 고생하는 간호인력의 처우 개선을 약속했습니다. 불법 사무장 병원 근절과 면허대여약국 근절을 약속했습니다. 자궁경부암의 원인인HPV 백신을 남녀 모든 청소년 대상 무료접종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성남 시립병원 설립운동을 시작하면서 정치를 시작했고 도지사 시절 경기 도립 의료원을 신축하고 공공의료의 역사를 새로 써왔습니다. 이재명은 경기도 지사 당시 국회의원 300명에게 수술실 CCTV 설치법 제정 법제화에 힘을 실어줄 것을 호소하는 편지를 작성했고습니다 이재명은 경기도립 안성의료원에 최초로 수술실 CCTV 설치를 하여 불법의료 근절과 국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코로나 팬데믹 초기에 방역에 대한 비협조로 국민을 불안하게 만들었던 신천지를 강력한 행정력으로 협조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재명은 경기대학교 기숙사를 긴급하게 생활치료센터로 운용하였던 당시에도 학생들을 설득하는 뛰어난 협상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국종 교수의 제안을 받아들여 전국 최초 24시간 닥터헬기를 도입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실력을 가진 이재명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만들어낼 안전하고 건강한 대한민국에 살고 싶습니다.
96% 공약 이행률로 보여준 추진력,
성남시의 5,400억원 부채를 3년만에 청산한 행정능력을 바탕으로 공공의료 시스템의 혁신을 이루어낼 유일한 후보라고 확신합니다.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공공병상이 없어 치료받지 못하는 감염병 환자가 없도록 이재명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에게 한 번 더 기회를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