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언제든 눈을 감으면 당신만의 세계로 갈 수 있어요. 지금, 이 순간만큼은 사람이 아닌 해파리, 사자, 고양이와 같이 무엇이든 될 수 있어요.
자유롭게 몸을 움직여보세요.”
언제 자유로움을 느끼세요?
전 춤을 출 때 자유로움을 느낍니다. 약간의 해방감도 함께요. 최근 싱가포르 출장을 갔다가 마리나베이에서 춤을 추고 왔어요. 이름 모를 사람들과 함께 음악에 몸을 맡기고, 떠오르는 해의 따사로움을 느끼며, 자연과 사람 사이의 연결감을 느꼈어요. 온몸과 마음의 세포가 ‘감사하다’고 말하고 있더라고요.
평소 어떤 감정이나 생각, 행동을 억누를 때 있지 않으세요?
‘이 감정은 느끼기 싫어’, ‘이건 잘못된 생각이야.’, '하면 안 되는 행동이야.’라면서요. 그렇게 억누르다 보면 감정들이 쌓이고 쌓여, 어느새 넘기 어려운 큰 산이 되어 오더라고요. 그래서 스스로를 위해 주기적으로 억눌린 것들을 풀어주는 시간이 꼭 필요한 것 같아요. 풀어주는 방식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죠. 누구는 달리기가 될 수도, 글이 될 수도, 노래가 될 수도, 연기가 될 수도요.
어떤 방식으로 나를 자유롭게 하나요?
(혹시 나만의 방법이 있다면 어떤 건가요? 궁금합니다!)
최근 참여하고 있는 남형도 기자님의 독서 모임에서 책 '생각의 기쁨'을 읽고 '벽' 과제를 받았어요. 벽 과제는 '지금 가장 넘어뜨리고 싶은 벽은 무엇인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행동하는 거예요. 저도 아직 고민 중이긴 한데, 해보지 않은 낯선 것에 하나씩 도전해 보려고 해요!
아직 나를 자유롭게 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혹은 저처럼 새로운 벽에 도전하면서 '두려움'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다면, 함께 '벽' 과제해봐요! 그렇게, 필요할 때 언제든 우리만의 세계로 가서 꼭 자유로워져요. 우리.
벽이라 생각하던, 불가능할 것만 같았던 무언가를 내 것으로 만들면, 그 낙차로 인해 놀라운 힘이 생긴다. (...) 익숙함을 아주 조금만 바꿔도, 우리의 머리는 귀신같이 그 차이를 알아채고, 그동안 쓰지 않던 생각의 근육을 쓰기 시작합니다. 그러니, 낙차를 만들어보는 거죠. 매일 똑같은 상황에 놓인 나를 낯선 무언가와 일부러 충돌시켜 봅니다. - '생각의 기쁨', 유병욱
*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에서는 몸과 마음 챙김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춤뿐만 아니라 요가, 무에타이, 필라테스, 명상 등이 있어요. 금액은 32.7 싱달러(한화로 약 3만원)인데 요즘 원데이클래스 가격보다 더 합리적인 것 같아요. 마리나베이 뷰도 볼 수 있으니까요!
** 만약 이 프로그램에 관심은 있는데, 영어 때문에 망설여진다면 걱정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다 몸으로 하는 언어니까요.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몸의 동작, 눈의 언어들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 하시면 돼요 :)
*** 이번 'Soul Flow'가 저에겐 너무 충만한 시간이었어서 꼭 게시글로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혹시 싱가포르 가시게 된다면 마리나베이의 뷰와 몸과 마음 건강까지 꼭 챙기셨으면 좋겠어요.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마리나베이 MIND & BODY 프로그램>
Soul Flow (춤) : 토요일 오전 7:30
HIIT (전신 고강도 운동) : 일요일 오전 7:30
RIDE (자전거) : 월요일 오전 7:30
MUAY THAI (무에타이) : 화요일 오전 7:30
AQUA FIT (아쿠아핏) : 화요일 오전 7:00 &수요일 오후 5:30 (호텔 투숙객 전용)
YOGA (요가) : 수요일 오전 7:30
SOUND MEDITATION (소리명상) : 화요일 오전 7:30
PILATES (필라테스) : 금요일 오전 7:30
* 수업 24시간 내 노쇼 시 수수료 부과
* 한 클래스당 60분 소요
* 가격 : 일반 S$32.70, 호텔 숙박객 무료, Sands LifeStyle members S$29.45
* 신청방법 : 마리나베이 공식 사이트 > 'See & Do' > WHERE MIND & BODY CONN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