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원 Dec 06. 2020

겨울 옷을 많이 샀다

그런데도 입을 옷이 없었다.

올해 겨울 옷을 너무 많이 샀다. 후회했지만 이미 늦었다. 있는 옷들을 정리했다. 올 가을부터 추위를 많이 탔고 예년과 다른 시간들이 허전했으며 다가올 겨울이 두려웠다. 그래서 였을까. 무의식 중에 자꾸만 코트, 패딩, 바지, 니트 할 것 없이 신발까지 골고루 사버렸다. 두꺼운 옷이 있어서 그런지 12월 초 남은 겨울이 그때보다 걱정스럽지 않았다. 또 다른 의문은 겨울옷을 많이 샀는데도 서로 어울리는 옷이 별로 없다는 것이다. 그때그때 기분으로 산 것들은 결국 적은 비용도 아닌데 한 번만 입고 손이 안 가는 것들이었다. 나는 그런 사람이었구나 생각했다.

그러면서도 몇 해전 아주 추운 겨울이 떠올랐고 그리웠다. 아주 추운 겨울에 피는 꽃 같은 시간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