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vid Jun 30. 2021

6/29 - 천장을 뚫는 나스닥 그리고 인플레이션

상승장을 즐기지만 하락을 대비하기 위해선?


천장을 뚫어버리는 S&P500과 나스닥!


기술주들의 랠리가 이어지면서 S&P와 나스닥이 천장을 뚫고 있습니다. 경기민감/방어주들이 주춤하면서 다우는 아직 전고점에 도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4,5월 가장 큰 이슈였던 인플레이션을 시장이 받아들이면서 기술주들이 랠리를 이끌어낸 것으로 보입니다.



5,10년 기대 인플레이션 지표를 보아도 4,5월에 피크를 찍고 하락하면 2프로 대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미국 10년 채 또한 꾸준히 상승하다가 1.4%대까지 다시 하락하는 추세이네요!


이런 상황에서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인플레이션 이슈로 기술주들이 하락했던 이유는 금리 인상시기가 당겨질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었는데,


그것이 해소된 지금 시장은 "금리 인상은 어차피 하니까 그전까지 상승장을 즐기자"라는 입장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테이퍼링 및 금리 인상을 대비해 경기 방어/민감 주를 담아 놓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지만! 


문제는! 그 주식들 조차도 가격대가 상당히 올라온 상황이기에 엄청나게 매력적인 위치에 놓여있지는 않은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현재는 포트폴리오에서 수익이 난 종목들을 상승장에서 살짝 조정이 시작될 때 정리하여 현금을 확보해보자 라는 전략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경기방어주들을 매수해보고 싶은데 어떤 것을 매수해야 할지 잘 감이 안 잡히는 상황입니다 :0


고수분들의 의견을 받습니다 ㅠㅠ




BofA 리서치에 따르면 개인들의 잔고에 있는 돈이 경제에 공급된 유동성 때문에 판데믹 이전 예상치보다 훨씬 높은 상태인데, 경기가 회복될수록 잔고를 빠르게 소진할 거라는 예상을 내놓았습니다. 


그렇다면 저 돈들이 어디로 빠져나갈지를 주목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만...! 


여행, 옷, 화장품 등 다양한 곳으로 빠져나갈 수 있겠지만, 정작 관련 주식들은 이미 마법의 "선반영"으로 인해 주가가 상당히 올라와버렸기에....! ㅠㅠㅠㅠ


조금 더 시장을 지켜보면서 매수 기회를 노려봐야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6/28 - 유전자 회사들의 폭등, ARK의 ARKB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