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꾸꺼 Jan 18. 2020

면접비의 의미

오늘의 짧은글

긴 공백을 마무리하고 다시 취업을 하기 위해 이력서를 내고 면접을 보러 다니고 있다. 이번 주에만 면접이 2개였는데 그중 1곳에서 면접비를 받았다. 그동안 면접 본 회사 중 제법 큰 규모도 있었지만 면접비를 받은 적은 없었다. 심지어 이날 면접 본 회사는 큰 규모도 아니었다.


이전 회사에서 내가 누군가의 면접관이었을 때 면접비를 건넨 적이 있는데 면접자의 시간과 교통비에  대한 성의 표시 정도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막상 내가 받아보니 조금 다르게 와 닿았다.


내겐 그 면접비가 나의 시간과 교통비에 대한 성의뿐 아니라 내 면접이 면접자들의 충실한 검토에 의해 이루어졌고, 신중하게 나에게 면접을 요청했다는 의미로 다가왔다. (실제로 면접관이 가지고 있던 내 이력서엔 밑줄과 질문이 꼼꼼하게 적혀있었다)

새로운 직장을 가게 된다면, 알고 지내는 대표님들을 만나게 된다면 면접비의 의미를 꼭 알려주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소설<Missing> 2화. 다시 돌아온 아이(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