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뉴요커 Nov 25. 2021

변화가 가져온 게으름

feat. 인생에서 가장 바빴던 2021

단도직입적으로 나는 너무 게을렀다. 지금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나의 모습이 어색해질 정도로 브런치 글쓰기를 한동안 멀리했다. 내 인생에서 2021년은 가장 큰 변화들이 연이어 찾아온 매우 감사한 1년이었다. 창업을 준비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낸 이후 아내가 전담하여 사업을 진행하기로 한 후 보험 등 안정적인 생활을 위하여 직장인으로 복귀했던 나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이 생기고, 일하고 있던 업계에 큰 타격이 생기면서 이직 도전을 했어야 했고, 감사하게도 지금 만족스럽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리고 정말 소중한 새 생명이 우리를 찾아오면서 좋은 부모, 좋은 아빠, 그리고 더 좋은 남편이 되기 위한 것에 집중하게 되었다. 늘 꿈만 꾸던 우리의 첫 집을 장만하는 것도 주택 구매 경쟁이 치열했던 상황에서 감사하게도 만족하는 집을 구할 수 있게 되었다. 


삶에 여러 가지 변화가 찾아오면서 그 어느 해보다 더 바쁘고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왔다. 게을러지고 싶지 않았지만 게을러질 수밖에 없었던, 그래서 내 브런치를 구독해주고 계신 많은 분들께 항상 죄송스러운 마음을 가지며 꼭 2021년이 가기 전 글을 쓰겠노라고 다짐 해오곤 했던 나였다. 


소중한 새생명이 찾아오고 미국에서 첫 집을 장만한 감사한 순간들이 나를 찾아왔다.


지금 이 순간 내가 느끼고 있는 오늘날의 주된 감정은 걱정과 두려움이다. 

새로운 업무 환경에서 내가 잘하고 있는지, 그리고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

새로운 거주 환경에서 하나하나 낡은 집을 고쳐가며 집을 잘 관리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

그리고 새로운 가족 환경에서 좋은 부모이자 좋은 남편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다. 


나는 스스로 매우 긍정적이고 낙천적이라고 생각해왔지만 여러 변화와 발전에 대한 감사함과 동시에 걱정과 두려움이 앞서는 것이 솔직한 감정이었다. 그렇다 보니 그런 것들에 대하여 더 배우고 알고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부었다. 그 과정에서 잠시 글쓰기에 소홀해진 것이 사실이다. 나는 미국에서 살아오면서 매 순간, 그리고 찾아오는 모든 변화들은 대부분 생소하고 모르는 것들 투성이었다. 그렇다 보니 항상 어려움도 많고 두려움도 많았다. 그래도 돌이켜보면 특유의 긍정적 성격과 일단 도전해보는 마음가짐으로 여태껏 버티고 이겨내 온 것 같다. 그리고 그 덕분에 글로, 영상으로 비슷한 도전을 하고 있거나 목표를 두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었던 감사한 삶을 살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언제나 부담 없는 편한 글,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글, 누군가에게 힘과 용기가 될 수 있는 글을 쓰겠다는 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아직 부단히 노력을 해야 하고 개선해야 할 나이기에 이렇게 글을 쓰면서 스스로 다짐을 하고, 많은 분들께 게으름을 타파하고 꾸준히 글을 쓰겠노라고 다짐을 하며 오늘의 짧은 글을 마무리 지어본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구독자 여러분들께 생존 신고 및 업데이트를 드리고자 이렇게 짧게나마 소식을 전합니다. 

앞으로 게으름을 극복하고 더 좋은 글과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믿을 수 없어! 내가 아빠라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