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광주광역시, 오매광주 캐릭터 오매나 확정

광주광역시는 오매광주 캐릭터의 이름을 오매나로 확정했다고 전했다. 앞서 광주시는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오매광주 캐릭터 작명 이벤트를 실시해 총 1천215개를 신청받았으며, 전문가 등의 의견을 참고해 캐릭터 당선자와 합의를 거쳐 캐릭터명을 오매나로 최종 결정했다.

오매나 캐릭터

오매나는 전라도 사투리로 놀라움을 표현하는 감탄사로, 광주문화관광 브랜드 네이밍인 오매광주와 어울리며 부르기 쉽고 친근하다. 더불어 캐릭터 이미지를 수정해 최종 확정했다. 캐릭터는 빛 광(光)자를 디자인 모티브로 빛의 3원색인 빨강, 녹색, 파랑과 합성색인 흰색, 노랑을 사용해 오색으로 표현했다.


시는 4월까지 10종의 캐릭터 응용형을 추가 제작해 향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각종 홍보물, 이모티콘, 인형 등 다양한 관광상품으로 만들어 홍보에 활용하고, 전일빌딩245가 개관하면 2층 남도관광센터 내 아트마켓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주먹밥, 상추튀김 등 광주 7미를 홍보할 광주 마케팅 청년트럭과 광주 홍보관을 통해 전국 방방곡곡에 찾아갈 때 인형 탈을 쓴 오매나 캐릭터가 광주의 매력을 소개한다.


시 관광진흥과장은 오매광주 캐릭터 오매나가 광주의 귀염둥이로서 광주를 홍보하는 신박한 주인공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주 관광도 오매나처럼 빛을 발하며 새롭게 변하는 놀라운 광주를 관광객에게 알리기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이트레블뉴스

http://etravelnews.kr/sub_read.html?uid=52431

작가의 이전글 해외 스몰 웨딩으로 이미 유명한 나라, 스위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