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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나성에가면 Feb 11. 2021

애니메이션의 12개 법칙

Awor - Art working  #1


이 가이드라인들은 매력적이고 효과적인 애니메이션을 만들기위해 디즈니스쿨의 명장 애니메이터들의 기술을 공부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오늘날, 이 원칙들은 모든 전문 애니메이터들에게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 아티클에서, 우리는 이 원칙들을 소개할 것이며, 당신의 다음 프로젝트를 위해 아트스테이션의 멤버의 작품을 예시자료로 보여드리겠습니다.




1. 쥐어짜고 늘리기


이 기본적인 원칙은 오브젝트가 그것이 움직이는 것으로부터 형태를 변형시킬때 형체가없게 느껴지게 해준다. 하나의 고전적인 예로 통통튀는 공을 들 수 있다. 공은 하나의 구 형태로 시작할 것이며 그 후 호가 지면을 향해 늘어날 것이고, 지면에 닿을때 쥐어짜지며 평평해 질 것이다. 그리고 다시 본래의 구 형태의 위치로 올라가며 늘어날 것이다. Tiffany King이 demonstrates 작업을 보면 이 중요한 원칙을 잘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다.



2. 예측동작


예측동작은 캐릭터가 본 액션을 하기 전 준비하는 순간으로, 시청자에게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 중인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주며, 씬을 더 사실적으로 만들어 준다. 한 캐릭터가 지갑을 꺼내기 전 그의 호주머니로 손을 넣는다거나, 질주하기 이전에 제자리에서 뛴다던가 혹은 폭소를 터트리기 전 미소를 짓는다거나 말이다. 어떻게 Alejandro De La Rosa의 this animation이 만들어졌는지 확인해보길 바란다. 이곳에서 캐릭터가 그의 무기를 내려놓기 전에 잠시 공중에서 멈춰있는 예측동작을 확인할 수 있을것이다.


https://vimeo.com/451775284






3. 스테이징


스테이징은 아이디어의 프레젠테이션으로 굉장히 명확하다. 당신의 애니메이션을 위해 효과적인 방법의 환경을 만드는 것은 좋은 라이팅과, 음악, 배경 오브젝트들, 그리고 다른 분위기 큐들을 나타내기 위해 중요하다. AnimatorSteve의 this animation 을 보자. 캐릭터가 스크린에서 매우 작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감사히도 신중하게 위치된 라이트를 통해 우리는 정확히 어디를 봐야할지 알 수 있다.


https://vimeo.com/310475157




4. 바로 액션으로 가기와 포즈에서 포즈로 가기


이 원칙은 애니메이션 프레임의 두가지 원칙이다. ‘바로 액션으로가기’ 방법은 애니메이터가 정확한 마지막 포즈에 대한 계획이 없이 처음 프레임부터 그 다음 프레임들을 선으로 그려나가는 방법이다. 이와 대조적으로 ‘포즈에서 포즈로 가기’는 처음부터 애니메이터가 키 프레임 계획을 선택하고(시작될 프레임과 마지막 프레임 선택), 이후에 사이 프레임을 채우는 방식이다. Caterina Wölfle의 Walk cycles은 좋은 키 프레임 후보이다. 예측할 수 없는 ΛMINΞ MΛSMOUDI의 particle animations은 바로 액션으로 가기에 가장 적합해 보인다.




5. 따라오는 동작과 오버랩 액션


이 원칙은 캐릭터의 운동량과, 신체, 그리고 위치에 따라 좌우됩니다. 만약 캐릭터가 달리다 갑자기 멈추게되면, 따라오는 동작으로 그의 몸은 약간 앞으로 기울게 될것이다. 마찬가지로, 만약 멈춰있던 그가 갑자기 다른 방향으로 질주한다면, 그 순간 그의 셔츠와 머리카락은 그의 몸과 다른 오버랩 동작을 가질 것이다. this groundhog by Duc (Phil) Nguyen애니메이션에서 the Digital District Bordeaux team이 농구슛을 던질때, 그의 팔과 다리가 계속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https://vimeo.com/433982167





6. 서서히 들어오고 서서히 나가기


이 원칙은 물체가 스피드를 올리거나 낮출때 약간의 시간이 필요함을 의미한다. 당신이 애니메이션에서 로봇을 만들지라도, 그것을 가속화하고 감속화하기 이전에 약간의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다. Simon Pasquesi’의 this animation 에서 이것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youtu.be/aOLggG2bkIE









다음 아티클에서 나머지 6개의 애니메이션 법칙들이 이어지며, 해당 아티클의 원문은 아트스테이션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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