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reelike May 13. 2022

지금 여기

마음이 평온했는데 새로운 자극이 오면 마음이 요동을 친다. 머리는 지금 여기가 아니라 걱정 불안으로 또는 희망으로 먼 다른 곳에서 헤매고 있다. 지금 여기로 붙잡아 와 내가 하고 있는 이 일에, 여기에, 생각도 같이 존재하고 싶다. 보이지 않는 나의 마음도 보이는 내 몸과 같이 있으면 좋겠다.

앞으로 일을 걱정하느라 지금을 망치지 말기를.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살고 싶다. 누가 뭐라고 해도 설명할 수 있는 마음으로. 그냥 그렇게 가볍게. 내 행동의 이유를 툭툭 가볍게 이야기하며 살고 싶다. 선한 동기를 가지고 말과 행동을 하고 싶다. 넓은 마음으로 살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어떻게 그렇게 생각할 수 있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