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cky Ha Oct 16. 2019

좌충우돌 갱년기 다이어트 일기

4주 차 셋째 날 ㅣ 2019-10-16




[체중 60.0kg] (-2.7kg)

어제의 체중과 동일.


[걸음수 13,857]

하루 걷기 목표를 만보에서 1만3천보로 늘일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만보를 걸어도 몸에 변화가 없으니 운동량을 좀 늘여야 할 거 같다. 말로 바꾸기는 쉬운 데 매일 실천을 해야하는 목표치를 바꾸는 문제라 며칠의 뜸들이기가 필요하다.


[모닝요가]

52분 수행. 오랜만에 요가를 했다. 몸 구석구석을 풀어주니 마음까지 열리는 듯 기분이 좋았다.


[오늘의 식사]

아침 : 방탄커피 반잔


점심 : 매운 소갈비 찜, 갈비탕 국물 1공기, 잡채 조금, 단호박

아는 동생과 점심 약속이 있어서 매운 소갈비 찜을 먹었다. 오랜만에 먹으니 이 또한 맛있었다. 세상에 할 일은 많고, 맛있는 음식은 더 많고. 에휴... 배부르기 전에 멈췄어야 했는데 배가 불러 올 때 멈춘게 오늘의 미스테이크.  그래도 밥은 안먹었다.


저녁 : 바나나 1개, 구운 계란 1개, 구운 고구마 반 개, 우유 150ml.치즈계란 스크램블 반 개

다이어트 식으로 저녁을 먹었다. 별로 많이 먹는 것도 아닌데 금방 배가 부르다. 아무래도 위가 줄어든 듯. 과식하지 않는 것이 점점 습관이 되어가는 거 같다.


간식 : 아몬드 10알, 바닐라 라떼 반 컵

바닐라 라떼를 굉장히 좋아한다. 이 다욧 일기를 시작하기 전에는 거리낌 없이 바닐라라떼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이제는 당이 들어가지 않은 음료를 주문하려고 애쓴다. 그래서 그런지 오랜만에 바닐라 라떼를 주문했는데 반 잔도 채 마시기 전에 입이 텁텁하고 맛이 없어졌다. 이 추세를 쭈욱 몰아 맥심 커피믹스도 끊고 싶다.




하루하루 저탄수화물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주말 동문회와 남편과의 음주로 몸이 리듬을 잃었다. 다시 페이스를 찾아야 한다. 그동안 살아오면서 감량에 성공하여 가뿐하게 살아 온 기간에 여러번 있었지만 다시 비만하게 된 데에는 생활 습관의 관성이 주요한 원인이었다. 시간이 걸리고 느리게 빠지더라도 이번 다욧 일기를 통해 운동을 삶의 중요한 자리에 놓고, 과식하지 않는 습관을 확실히게 정착시켜야 한다. 그래야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저러나 10월 30날 제주에 내려가면 또다시 노동하는 삶이 시작 될텐데 그 3개월의 시간이 흐트러지지 않기 위해서는 확실히 몸이 좋아져야 할텐데 1단계 기간이 얼마 남아있지 않아서 많이 아쉽다. 남은 기간이라도 꾸준히, 충실히 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좌충우돌 갱년기 다이어트 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