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닐라스카이 Mar 02. 2020

9. 로또 당첨을 원한다면 일단 복권을 사야 한다.

직장을 다녀야 할까

론다 번의 베스트셀러 저서 “Secret”에 따르면 우주의 법칙이 언급된다. 

우주의 기운은 내가 쏟는 관심의 대상으로부터 전파되어 간다는 원리인데, 이것은 매우 공감되는 내용이다. 

이 책에서는 말하는 성공하는 자들의 비밀, 그 핵심은 3단계의 구조로 이해할 수 있다.


1단계 구하라 : 우주에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요청하라.                                       

2단계 믿어라 : 내가 원하는 것을 이미 얻은 것처럼 믿어라.

3단계 받아라 : 원하는 것이 일어났을 때의 감정을  앞서 느껴라.


돈을 원한다면 돈이 궁핍하다는 것에 집중하는 것보다는 앞으로 생길 돈에 집중하고, 부자로 사는 나의 모습에 대한 강한 신념과 열망을 보여야 한다. 살을 빼길 원한다면 현재 내가 빼야 할 살에 집중하는 것보다는 나의 목표 몸매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래의 나의 모습에 집중하고, 어떻게 그것을 성취할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열렬히 갈구하는 것. 이것이 시크릿이 지향하는 목표이자, 작동되는 원리이다. 


당신이 빨간 스포츠카를 사겠다고 결심한 그날부터 당신에게 계속 빨간 스포츠카만 눈에 띄는 진기한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어... 세상에 이렇게 빨간 스포츠카가 많았던가..” 싶어 질 정도로 곳곳에서 빨간 스포츠카만 계속 눈에 들어올 것이다. 내가 어떤 미래에 관심을 가지면, 모든 물리적인 또는 영적인 ego까지 그 주제에 몰입하게 되는 현상이다.  


"무엇인가에 대한 관심은 나와 주제의 연결을 만들고, 결국 주제를 다루는 현상과 본질에 가까워지는 계기를 계속 만들어 낸다."


사업을 원한다면 사업 대상을 찾고자 하는 관심에서부터 시작한다. 


로또 당첨을 원한다면, 우선 복권을 사고 당첨을 강렬히 염원해야 하며, 당신이 사업을 원한다면 사업이 될 만한 것이 무엇이 있는지 주변을 둘러보는, 사업 주도적인 관점으로 무장해야 한다. 즉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심경으로 세상에 관심을 가져야 함을 명심하자. 이것이 저서 "Secret"에서 언급한 우주에 자신이 원하는 바를 요청하는 행위인 것이다. 


사업을 위해 주변에 관심을 두라는 것은 간혹 너무 거창한 것으로 오해되기도 한다. 사실 그것이 MBA 출신 컨설팅 회사에 수십억 원씩 지불해야 하는 거창한 시장 조사에 근거할 필요는 없다. 또한 철학적 논거나 인문학적 혜안이 요구되는 어려운 것은 더더욱 아닐 것이다. 


그것은 그저 내가 좋아하는 것이고, 소중한 가족이 좋아하는 것에서도 나올 수 있다. 그리고, 내가 지금 하는 현업과 직장 업무 속에서 자연스럽게,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환경 속에서 발견할 수도 있는 것이다. 사실 그렇게 일상 속 출발점에서 시작한 관심일수록, 흥미를 지속시킬 수 있고, 초반 집중과 강한 열망에도 불구하고 단기 피로도가 낮은 법이다. 핵심은 내 주변에 깊은 관심과 통찰 가지기 위해 애쓰고, 사업적 기회 요인을 발굴하려는 시도와 노력에 주저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고양이를 죽일 수 있는 전략인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