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눈 설 Jun 08. 2023

[필리핀세부한달살기]여행 보증은 비행기티켓

티켓 예약했어요?

세부로 한 달 살기

비행기 티켓 예약했어?


여행을 가겠다고 마음먹은 순간, 가고자 하는 곳으로 비행기 예매 티켓팅을 해야 해요.

비행기 예약을 하려고 검색하고 예약하려는 순간!

여권 만들기

아뿔싸, 여권이 있어야 예약이 가능하다는 걸 잊고 있었네요. 아이들 여권을 코로나 전에 만들어두었는데 이사를 하면서 아들 여권이 아무리 찾아도 없어서 며칠 열심히 찾고 찾아보았지만 끝내 못 찾고, 새로 발급하기 위해 구청을 방문했어요.


여행 가기 전에 여권 확인이 필요한데요

필리핀에 입국 시에는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답니다.

새로 발급받은 경우에는 보통 최단기간이 1년이니 확인하지 않아도 되지만, 전에 만들었던 여권이라면 꼭 여권에 있는 유효기간을 확인해주셔야 해요.


코로나 전에 온 가족이 새로 여권을 만들었는데

아이들은 보통 전자여권 5년 정도 유효기간이 있는 여권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여권 만들기 위해서는 여권사진, 부모님 신분증, 비용을 준비해서 가시면 되고 방문하면 신청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요즘은 외교부에서 카톡으로 접수완료와 수령안내를 하고 있어서 조금 더 편하게 기다릴 수 있게 되었답니다.


세부 가는 비행기 편 예약

필리핀으로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 1위는, 한국!

2023.01월 기준 한국인 13만 명이 필리핀을 찾았다고 필리핀 관광부에서 발표를 했어요.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필리핀의 여러 섬으로 가는 비행기 편이 잘 되어있고, 노선도 인천 국제공항 출발뿐 아니라 지방에서도 취항하여 세부로 직항 노선이 있답니다. 대구, 부산에서도 제주항공 세부(막탄공항)로 갈 수 있게 되었어요. 무안에서 세부는 코로나 전에는 운행했는데 현재 (23년 6월 기준)는 문이 닫힌 상황입니다.


세부로 가는 비행기는

< 대한민국 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


<외국 항공사>

-세부퍼시픽

-필리핀에어아시아

-필리핀항공


직항기준으로 평균 4시간 30분 정도 걸리고, 보통 저녁 출발 새벽 도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필리핀 항공은 오전 출발 점심 전에 도착하기도 해요.


막탄공항 새벽도착

보통 비행기가 새벽에 도착하는데

처음 와본 곳의 주변이 잘 보이지 않아서

낯선 땅의 깜깜함이 무섭기도 하고 두렵기도 했어요.

처음이라서 픽업 서비스를 KKday 앱을 통해서 예약했는데, 특히 4명 이상이고 짐이 많은 경우는 큰 벤으로 한꺼번에 이동할 수 있어서 일행과 이동하는데 안심도 되고 서로 엇갈릴 일이 없어서 새벽 초행길 숙소 이동도 무사히 도착할 수 있었답니다.


낯선 필리핀의 새벽 풍경은 흑백필름으로 지나쳐가는데 전깃줄이 흠칫 놀라게 했어요.


새벽 일찍 가게에 불이 켜져 있고 문을 열고 일하는 모습을 보면서 필리핀 사람들이 게으르다는 말과는 다르구나, 백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게 낫다고 ,,


여권 사진 찍고-> 여권을 만들고(6개월 이상 유효기간 확인)-> 비행기 티켓 예매


첫 스텝 완료 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필리핀 세부한달살기] 같이가고 싶지만,여보 미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