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지원 May 29. 2023

나는 어때?

보헤미안 랩소디

나는 어때? : 소소인문 온라인 글쓰기 <영화에서 건져 올린 질문으로 글쓰기>

인문학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영화를 통해 우리 삶과 연결하는 쉽고 재밌는 인문학 강의하는 "나는 어때?


​미술사, 철학, 신화, 역사, 고전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영화를 통해 핵심 개념을 콕콕 집어 강의하는 "나는 어때?"


​'나는 누구인가?'에 대해 대답하기 어려운 이에게,

영화 속 등장인물의 심리와 처한 상황을 들여다보고 나에게 적용해 보며 나의 조각들을 찾는 강의하는 "나는 어때?"


​옛 유럽 귀족들이 자제들을 교육하는 방법 중에 그랜드 투어 알지?

우리도 여행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자신의 강점과 진로를 생각해 볼 수 있어.

인문학 강사와 함께 떠나는 인문학 여행 "나와 함께 어때?"


내년 1월에 미국 서부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내년 하반기에는 유럽으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을 계획 중이야. "어때?"

곰브리치 서양미술사와 예술이론 스터디 하고 있는 것 알지?

우리가 만났던 예술가들의 흔적을 따라가는 예술 여행 "나와 함께 어때?"


​매일 하루에 10분, 영화에서 건져 올린 질문으로 글쓰기를 하고 있어.

글 쓰는 습관을 장착한 후에 내 마음에 담겨있는 감정과 생각들을 정리해서 책을 쓰는 거야. "나와 함께 어때?"


​윤짱, 윤지원 소장이 코칭 기반의 강의를 하는 거 알고 있지?

정체성이 코치라는 의미야.

진로가 꼭 청소년의 단어가 아니라는 것 알고 있지?

어떻게 살 것인가? 어떻게 더 잘 살 것인가? 고민이라면, 강의하는 코치 윤지원과 함께 "나는 어때?"


​소소한 인문학 스터디, 소소인문 알지?

1, 2 분기에 곰브리치 서양미술사, 곰브리치 세계사, 소피의 세계, 꼭 읽어야 할 예술이론과 비평 40선을 진행하고 3분기에도 이어서 할 거야.

집단지성의 힘, 함께의 재미를 경험하고 싶다면 여기 소소인문에서 "우리와 함께 어때?"


https://m.blog.naver.com/dove7522/223066247320


매거진의 이전글 구명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