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soh Jul 13. 2020

와이프가 브런치 작가일 때 벌어지는 일

띵동~ 브런치 구독 알림



2020년 7월 13일 아침.


내가 브런치작가가 된지는 어~언 1년이 지났다.

그간 몇 차례 브런치 메인에 글이 게시되는 행운을 얻었고, 신기하게도 다음 메인에도 몇 번의 글이 걸렸다.


다음 메인에 걸렸던 에세이는 조회수 2만을 넘기거나, 걔중에 어떤 글은 8만을 넘기기도 했는데,

조회수가 8~9만이 넘는 게시글을 볼 때마다


‘아! 내 글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읽었구나. 신난다. 내 글을 읽고 사람들은 무슨 생각을 했을까?’라며 며칠 싱글벙글 거렸던 것 같다.


그러나 그 것 뿐.

내게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당장 무슨 일이 벌어질 것만 같아 혼자서 오만가지 상상을 했었지만 


어제나 오늘이나 그저 그런 브런치 작가들 중 한 명으로 살아가고 있다.


그런데 오늘 아침,

남편이 브런치에서 배달된 글을 소재로 얘기를 꺼내었다.


‘어라? 이 남자 브런치 구독 알림을 신청하고 있었던거야?’


조회수가 10만을 육박해도 별다른 일이 벌어지지 않아 나는 한동안 브런치에 글을 쓰는 일을 등한시했다.


그런데 이 남자가 브런치 구독을 알람하고 있었다니

거참, 기분 묘하다.



언젠가 당신 와이프의 글을 만나게 되는 영광이라도 누리려고 그랬던 것인가?

...


괜스레 남편에게 미안해지는 오늘 아침.





매거진의 이전글 “너는 좋겠다. 민주당이 이겨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