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Shin Oct 22. 2024

최근 부자들을 보는 내 관점.

1/ 부자의 최종 Exit은, 얼마나 크게 꿈꾸느냐에 비례한다.



1/ 부자의 최종 Exit은, 얼마나 크게 꿈꾸느냐에 비례한다.

Abundance mindset과 Scarcity Mindset의 차이는 세상의 자원과 기회가 무한다고 믿는가의 차이다. 전자는 시장을 개척하며 없는 문을 만들고, 후자는 끊임없이 빼앗아야 하는 시장에 살며, 빼앗길까 염려하고, 늘 부족하다고 느낀다.


2/ 부자의 실패확률은, 얼마나 산업과 문제에 대해 아는지에 반비례한다.

잘 모르면 모를수록 실패 할 확률은 높아지고, 반대로 무지를 인지하고 공부 할수록 실패 확률을 좁힐 수 있다. 다르게 얘기하면 부자의 실패확률은 자신이 안다고 생각하는 에고의 크기에 비례한다.


3/ 부자의 성공확률은, 즉 사업의 실현 가능성은 위험을 감수하는 용기에 비례한다.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단순히 운이 좋은 게 아니라, 위험을 감수하고 용기를 낸 사람들이다. 이런 관점에서 그들의 그릇은 타고났다고 볼수 있다.


4/ 부자가 되는 속도는, 실패의 속도와 효율성에 비례한다.

같은 기간 빠르게 실패해서 여러번 시도하고, 효율적으로 실패해서 한번에 많이 배우는 파운더는 빠르게 성공한다. 


5/ 부자의 최종 행복은, 부자가 되는 순간까지 그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베풀었는가에 정확히 비례한다.

부자가 되어도 행복한 사람들의 특징은 그들이 끊임없이 베풀었고, 지금도 베풀고 있다는 점이다.



____


· 사진은 South Lake Tahoe. 


· 실리콘벨리를 품는 창업가들을 위한 영어 뉴스레터 - https://lnkd.in/gK67Fw_u


· 비빌 언덕이 없는 창업가가 성공하는 이유. - https://lnkd.in/gPguujyQ

작가의 이전글 한국에서 플랫폼 사업이 어려운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