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광일 Jan 13. 2016

성공한 사람들과 도킹하기

성공한 사람들의 삶에 스며들기 위해서 그들의 삶의 패턴과 같아져야 한다

인터스텔라 영화를 보며 개인적으로 아주 인상적인 장면이 있었다. 우주 정거장과 주인공이 탑승한 우주선과 도킹하는 장면이었다. 손에 땀을 쥐게 긴장되는 순간이었고 도킹이 되었을 때의 그 짜릿한 순간은 마치 본인이 그 우주선 안에 있는 듯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장면이었다.


잠시 감상해 보도록 하자  


http://www.youtube.com/watch?v=-vE0Ai76zDo&sns=em


내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성공한 사람들을 따라 하며 나 스스로를  성장시켜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성공한 분들의 생활을 책과 SNS 그리고 수많은 기사들을 보며 연구하고 닮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성공한 분들의 삶을 가만히 들여다보니 이들은 엄청나게 다양하고 많은 활동과 노력을 하고 있었다. 책 읽기, 메모, 세미나 주최 , 기업 활동, 오프라인 네트워크 활동, SNS를 통한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글쓰기 ( 블로그 또는 책 집필까지 ) , 그리고 운동을 통한 몸 관리까지 정말로 많은 활동들을 끊임없이 오랜 시간 유지하고 있는 모습들을 알 수 있었다.


'가난해도 부자의 줄에 서라'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부자들은 가만히 줄에 서있지 않았다.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회전하고 있었다.


마치 인터스텔라의 도킹 장면에서 빠르게 회전하고 있는 우주 정거장과 같은 모습으로 성공의 바퀴를 굴리고 있는 모습이었다. 그런데 평범한 나 같은 사람들은 이렇게 회전하지 않았다. 그냥 제자리에 멈춰있으면서 성공한 사람들을 바라보며 감히 범접할 수 있는 사람들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렇게 멈춰 서서 바라만 보고 싶지는 않았다. 그럼 그들과 가까워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을 하게 되었다.


성공한 사람들과 가까이 하려면 그들의 삶과 동일한 패턴으로 움직이며 그들의 삶 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본인도 그들이 하고 있는 습관과 활동들을 따라 하기 시작했다. 메모, 독서, 글쓰기, 강연, 모임, SNS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하기 시작했던 것이다.


그렇게 방향을 잡아 스스로 회전하기 시작했다. 아직은 초기 단계지만 회전의 속도를 성공한 사람들과 맞출 수 있는 단계가 된다면 그들의 삶에 도킹하여 성공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이전에는  SNS에서 친구 신청을 하더라도 수락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금은 성공하신 분들에게 친구 요청을 하면 수락이 되고 메시지를 통해 본인의 활동 사항들을 전달드리면 흥미를 보이시고 가벼운 대화를 할 수 있는 정도는 되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해서 인터스텔라의 우주정거장과 도킹하여 성공 회전에  합류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인터스텔라의 도킹 장면을 보면 주인공이 " 케이스 ( 인공지능 로봇 ) 내가 기절하면 네가 마무리해  "라는 얘기가 나온다 우주정거장의 회전 속도가 엄청나기 때문에 체력이 버틸 수 없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회전은 엄청나나 평소에 정신적 육체적 체력을 쌓아놓지 않으면 연결도 되기 전에  기절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본인도 몇 번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들어 잠시 멈춰 섰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도킹을 위한 정신적 육체적 체력도 함께 준비해야 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성공 멘토 꼴통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