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올 May 09. 2024

챗 gpt로 써본 글ㅡ수국정원에서의 재회

수국꽃에 물드는 첫사랑의 추억

 #챗gpt로글쓰기 #수국 #첫사랑


호모사피엔스. 호모에렉투스.  포노사피엔스를 넘어서 호모프롬프트라는 신생어까지 생겼습니다.


좋은 질문이 좋은 답을 내준다는 것은 다 아시죠?

똑같이 챗gpt에 질문을 해도 답이 다르게 나오는 이유는 결국 질문의 질차이죠.

챗gpt에게 어떻게  질문을 하냐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

여기서 또 중요한 것은 휴먼터치죠. 나온 결과치에 사람의 손길을 한 번 더 거칠 때 좋은 글이 되는 것이죠.


오늘은 저도 챗gpt로 글을 써봤습니다.

제가 만든 챗gpts가 있는데 "오늘의 꽃"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질문지에 오늘의 꽃이 뭐냐고 물으면 그날에 해당되는 꽃과 꽃말등을 알려주게 만들었죠.


➡️➡️➡️➡️➡️➡️

ㅡ제가 만든 몇 개의 챗 gpts입니다.

아직은 초보 수준이죠.

논문ᆞ기사ᆞ칼럼 등을 써주는 것부터 모태솔로 탈출 gpts까지 다양하게 만들 수 있어요.ㅡ



➡️➡️➡️➡️➡️


오늘의 꽃으로 알려준 <수국>을 모티브로 수국이 만발한 정원에서 이십 년 만에 만난  삼십 대 초반의 남녀를 주인공으로  풋풋했던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면 새롭게 사랑을 꽃피우는 글을 써주라고 했습니다


들어가 볼까요?


-수국이 만발한 정원에서의 재회-


 때로는 한 철의 꽃이 오래된 기억의 문을 열기에 충분하다. 수국이 만발한 정원, 그곳은 한때 두 젊은이가 첫사랑의 설렘을 꽃피웠던 장소였다. 지금은 30대 초반, 서로의 삶 속에서 각자의 길을 걷고 있는 준호와 유진이 20년 만에 다시 이곳에서 마주했다.



 그날 정원은 여름의 풍성함으로 가득 차 있었다. 파란, 핑크, 흰색의 수국이 빼곡히 들어선 가운데, 두 사람은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 준호는 항상 그랬듯, 유진을 보자마자 먼저 다가와 반갑게 인사했다.

"유진아, 오랜만이야. 잘 지냈어?"

 마치 어제 헤어졌다 만난 것처럼 어색함이  없는 목소리였다. 유진은 고개를 끄덕이며 답했다.

 "응, 너는 어때? 잘 지냈지?."

준호도 고개를 끄덕였다.

"저 의자 기억나?"

하며 준호는 정원 깊숙한 벤치를 가리켰다.

"응, 가끔 이곳을 올 때면 여기 앉아서 옛날을 회상하곤 해. 너도  가끔 생각나는 곳이 있지 않아?"

서로의 눈빛이 마주쳤을 때, 시간이 잠시 멈춘 듯했다. 두 사람은 천천히 걸으며 20년 전의  풋풋했던 시절로 돌아갔다.


 어린 시절, 이 정원에서 뛰어놀던 순간들, 첫사랑의 설렘을 느꼈던 순간들이 눈앞에 펼쳐진 듯했다. 특히 유진은  그때의 감정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었다.

"너 기억나? 우리 이곳에서 처음 손을 잡았을 때, 내가 얼마나 마음이 떨렸는지  말했잖아."

준호는 그 말에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그때가 나도  내 인생에서 가장 설레었던 순간 중 하나였어. 그날을 어떻게 잊겠어. 너와  함께 했던 순간들은 사소한 것 하나라도 다 똑똑히 기억이나."

그 순간들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지."

준호의  말은 사실이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유진과의 일들은 이십 년이 지난 오늘도 어제일인 듯  뚜렷했다.



대화가 계속될수록, 두 사람 사이의 어색함은 점점 허물어졌다. 옛 감정의 불씨가 다시 조금씩 타오르는 듯했다. 유진은 준호의 눈을 바라보며 조심스럽게 말을 꺼냈다.

"준호야, 내가 이 정원을 종종 왔던 건 너와의 추억 때문이기도 해. 여기 오면 항상 네가 생각났어. 우리가 어린 마음에 서로에게 느꼈던 소중함, 그걸 잊지 못하겠더라고."

준호는 잠시 말이 없었다. 그는 깊게 숨을 쉬고는 유진의 손을 잡았다.

 "유진아, 나도 마찬가지야. 시간이 많이 흘렀고, 우리 모두 많이 변했지만, 너를 향한 마음만은 여전해. 여전히 너를 소중히 여기고 있어. 사실, 이렇게 다시 만나게 될 줄은 몰랐어."

준호의 말에 유진의 눈가에 촉촉이 눈물이 고였다. 그녀는 준호의 손을 더욱 꼭 잡았다.

"정말 오랜만에 이런 감정을 느껴. 너와 다시 이렇게 손을 잡고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이렇게 따뜻해질 수 있다는 게 놀라워."



두 사람은 수국이 흐드러진 길을 걸으며 서로의 현재 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준호는 여전히 그림을 그리며 작은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었고, 유진은 어린이 도서관에서 일하며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일을 하고 있었다. 각자의 삶에서 어느 정도 성취를 이루고 있었지만, 무언가가 빠져 있는 듯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준호는 조심스럽게 물었다.

 "유진아, 우리... 앞으로도 가끔 이렇게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까? 서로의 삶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

유진은 잠시 고민하는 듯한 표정을 지었다가 환한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그래, 좋아. 서로에 대해 더 알아가면서, 우리 사이에 무슨 일이 벌어질지 지켜보자."


해가 서서히 질 때까지 두 사람은 정원 벤치에 앉아 오래도록 이야기를 나눴다. 이야기는 끝이 없었고, 서로에 대한 애틋함만이 점점 더 자라나고 있었다. 수국 꽃잎처럼 서로를 향한 마음도 점점 더 선명해지고 있었다.




gpt가  써준  것을 살짝 고쳐봤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디카시-치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