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벨루가 Mar 15. 2022

연예기획사 홍보팀을 주제로 한 드라마가 나온다고?

tvN의 새 드라마 '별똥별'이 방송된다는 소식을 듣고...!

안녕하세요, 여러분! 

드디어 출판사 담당자 분께 출간될 책의 1차 원고를 다 넘기고 돌아왔습니다. 물론, 1차 원고이고 분량이 조금 부족하고, 내용도 조금 부족하지만 일단 출판사 담당자 분들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처음에는 어느 정도 브런치에 쓴 글이 있으니 쉬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무언가를 창작하는 일은 정말 생각보다 힘들었고, 완결성 있는 작품으로 만들기는 더 어려웠습니다. 회사에 다니면서 글을 썼기 때문에 퇴근 하고 집에 와서 졸린 상태에서 쓰기도 하고, 주말에도 노트북 앞에 앉아 글을 쓰곤 했습니다. 


처음엔 너무나 막막했는데 또 쓰다보니 써지게 되고 잠재력이 발휘되는 게 사람인가 봅니다. 아무튼, 1차 원고 전달 일정을 한달 정도 미루긴 했지만 어찌어찌 다 써서 넘긴 상태라 후련합니다. 책 출간까지 80% 정도 까지 왔다고 생각하니 더 두근두근 떨리네요.


그나저나 오늘 tvN의 새 드라마 '별똥별'이라는 작품이 새로 시작된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별똥별'은 '별(STAR)들의 똥을 치우는 별별 사람들'이란 뜻으로 스타들의 뒤에서 그들을 빛나게 하기 위한 사람들의 리얼한 현장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라고 하네요. 주인공인 이성경이 엔터테인먼트 홍보팀장 역할을 맡았다고 해서 기대가 됩니다. 한때 엔터테인먼트 홍보팀에 몸담았던 1인인지라 드라마가 어떻게 전개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4월 22일에 첫방송된다고 하니 꼭 챙겨봐야겠습니다. 왜 엔터테인먼트 홍보팀을 주제로 한 드라마는 없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미 방송국에서는 만들고 준비하고 있었네요 ㅎㅎ 방송이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인걸 보면, 아마 그 즈음이면 제 책도 세상에 나오지 않을까 하는 작은 기대를 해봅니다 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cGlRlMnFOe8

tvN '별똥별' 티저


또, 배우 이보영이 새 드라마 '(광고)대행사'(가제)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광고)대행사'는 그룹 최초로 여성 임원이 된 여자가 최초를 넘어 최고의 위치까지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그린 오피스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물론 저는 광고 대행사는 아니고, 화장품 홍보 대행사를 다녀서 분야는 살짝 다르지만 대행사 직장인의 삶을 어떻게 표현할 지 이 또한 너무 궁금합니다. 올 하반기 JTBC 편성을 논의중이라고 하니 이 드라마 또한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겠습니다. 


아직 출판사의 피드백을 기다리는 상황이지만 제 머릿속에는 이미 책이 출간되어 교보문고에 제 책이 사람들과 만나는 장면까지 그려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설레고 기대됩니다. 물론, 출판사 담당자분들의 피드백에 따라 많이 수정하고 더 고민해봐야할 부분도 있겠지만 그래도 뭔가 하나 해냈다는 뿌듯한 마음입니다. 


게으른 탓에 꾸준히 글을 올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구독을 취소하지 않고 오히려 더 구독해주신 구독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종종 출간 소식과 새로운 글들로 브런치 업데이트로 인사드리겠습니다! 

편안한 날들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출간 계약 소식을 전합니다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