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리집가장 Oct 15. 2023

[효도르 여행] 3박 5일 나트랑&달랏 패키지(0)

패키지 상품 고르기

올해 5월에 베트남(나트랑, 달랏) 패키지 여행에 다녀왔습니다. 이때의 기억을 까먹기 전에 기록해두면 저에게도,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도 약간의 도움이 될 거 같아 정리를 해봅니다.


패키지 상품을 정하기에 앞서 기본적인 여행의 조건부터 정리해보갔어요.


1. 인원 : 6명

2. 구성 : 가족

3. 비용 : 제한은 없었으나 총대인 저의 마지노선은 최고 70만원선

4. 출발지 : 김해공항


일단 저는 4인 가족 패키지 여행 경험은 있고, 이 때는 흔한 여행지가 아니었어서 여행사 선택의 폭이 좁았어요. 반면 베트남은 여행사마다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약간 혼란스러웠달까요...


패키지 상품 선택시 드릴 수 있는 팁이라고 하면, 네이버 여행상품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사지 마세요. 저도 단순한 생각으로는 가격 비교되고, 네이버니까 온갖 여행사 상품 다 끌어오니까 편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검색 필터가 촘촘하지 않았고 가격도 여행사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하는 것과 상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김해공항 출발이라는 옵션이라 그런 것일 수도 있어요)


정리하면, 여행사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하셔라!


그렇게 정하고 나면, 어느 사이트에서 해야 하지? 라는 물음이 남는데요. 메이저 여행사 사이트 다 둘러보면서 행사 상품 비교하시는 게 나은 것 같아요. 저도 시간 날 때마다 들어가서 가격 확인하고 적정 가격이라 판단될 때 샀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상품


- 여행사 : 하나투어

- 상품명 : 나트랑, 달랏 패키지 운무 감상 어쩌고

- 가격 : 인당 60만원 (상품 등록되자마자 구매해서 오픈가였고, 출발 전엔 80만원까지 올랐어요)

- 여행 일 수 : 3박 5일(베트남 오가는 시간이 꽤나 길기 때문에 비행기에서 하루를 보내는 것과 같음)

- 항공사 : 에어부산

- 구성 : 나트랑&달랏 두 도시 모두 방문하지만 달랏에 조금 더 방점을 둠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것 같아요.

하지만 패키지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난제는 이제 시작이라는 걸 아실 듯...


바로 '현지 옵션'입니다. 

제가 이 부분 때문에 총대된 게 너무나 괴로웠거든요. 특히 같은 여행지 다녀온 분들의 후기를 찾아보는데 저랑 같은 상품(이 상품 코스 나온지 얼마 안 돼서 정보가 많이 없었음)이 별로 없어서 100% 참고할 수 없었어요. 그리고 현지 가이드의 재량이 변수로 작용되기 때문에. 현지에서 옵션으로 얼마를 써야 합리적일지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했어요.


그렇게 내린 결론은 인당 옵션가를 선제시하고, 거기에 맞춰서 현지 옵션 코스를 짜달라고 말씀드리자. 입니다. 물론 현지 가이드는 모든 옵션을 하면 좋겠죠. 하지만, 그걸 다하면 하루가 뭔 36시간이게요...? 그것도 그렇고 여행 가격도 너무 비싸지기 때문에 지양했습니다.


저는 현지 가이드 비용 포함 300달러로 맞춰달라고 했습니다. 이렇게만 해도 인당 40만원 이상이라 패키지 구매 비용과 합치면 100만원씩 되는 거거든요...? (동남아 패키지가 싼 게 아니라는 점... 이번에 알았고요)


암튼, 가이드님이 유연하게 코스를 잘 짜주셨어요.

물론 옵션에 대한 스트레스는 돈 문제만이 아니에요.

현지에서 같이 다녀야 하는 '패키지 일행들'의 옵션 선택이 여행의 질을 결정합니다. 

저희 일행은 옵션을 거의 선택하지 않은 분들이라...

오히려 옵션을 선택한 저희가 눈치를 보게 되는 상황이었어요.

패키지 여행의 특성 상 숙박+항공권 가격으로만 보면 가성비가 너무 좋지만, 그 뜻은 그 간극을 메워야 하는 사람이 있다는 건데...(현지 가이드겠죠) 어느 정도는 옵션을 선택해야 편안한 여행이 되는 것 같아요.


그렇게 다녀온 여행에 대한 평가는

일행 때문에 기분 상할 일이 있었으나, 우리 가족은 즐거웠다 입니다...


자세한 여행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보여드릴게요!


작가의 이전글 무지성 5km 달리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