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속 음식 #1
장송의 프리렌을 몇 번째 돌려보고 있는지 모르겠다. 봐도 봐도 질리지 않고 보면 볼수록 따뜻한 애니메이션이다. 프사를 프리렌으로 바꾸고 애니에 나오는 명대사들을 코멘트로 지정해 놨을 정도로 좋아하는 장송의 프리렌에는 다행히도 몇 가지의 음식이 나온다. 오늘은 그 첫 번째로 프리렌이 좋아하는 메르쿠어 푸딩을 만들어봤다. 메르쿠어라는 건 그냥 애니 속에서 불리는 이름으로 실제 이런 이름을 가진 푸딩은 없다. 그래서 모양과 색깔만 보고 추측하여 만들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재료 : 달걀노른자 3개, 설탕 45g, 바닐라익스트랙 4g, 판젤라틴 10g, 우유 450g, 믹스베리청 30ml, 설탕 2스푼, 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아몬드
- 찬물에 판젤라틴을 5분 정도 담가둔다.
- 볼에 달걀노른자, 바닐라익스트랙, 설탕을 넣고 잘 섞어준다.
- 뜨거운 우유(80~90도)를 나누어 부어주면서 거품기로 휘저어준다.
- 불린 젤라틴은 물기를 꼭 짜 넣고 잘 섞어준 뒤 체에 걸러준다.
- 위에 떠 있는 우유거품을 제거해 준다.
- 우유 믹스를 준비한 용기에 붓고 랩을 씌워 냉장실에 4시간 정도 굳힌다.
*나중에 푸딩이 잘 빠져나오게 하기 위해서 용기 안쪽에는 미리 식용유를 발라 놓아야 함.
- 믹스베리청(또는 붉은색의 청)을 냄비에 넣고 약불로 끓여준다. (설탕 추가는 취향에 따라)
- 베리소스가 약간 걸쭉해지면 불에서 내리고 체에 걸러 식혀준다.
- 완성된 푸딩 위에 베스 소스를 뿌리고 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아몬드 토핑을 해준다.
새콤달콤한 베리소스를 곁들인 메르쿠어 푸딩을 먹어보니까 프리렌이 어떤 기분이 들 때 이걸 먹었는지 알 것 같았다. 그녀의 동료들 또한 프리렌이 언제 메르쿠어 푸딩을 먹고 싶어 하는지 잘 알고 있었을 테고. 모두 그녀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니까 자연스럽게 알게 된 것들이었을 것이다.
프리렌은 불멸에 가까운 시간을 살기 때문에 인간의 시간을 좀처럼 이해하지 못했다. 그들의 시간을 이해할 수 없으니 모든 순간이 소중한 인간의 마음 또한 이해하지 못했다. 그렇기 때문에 프리렌은 시간과 마음을 들여서 누군가를 알아가고 관심을 가져주는 일들의 의미를 알 수가 없었다.
하지만 그녀는 용사 힘멜의 죽음, 하이터의 죽음을 거쳐 페른과의 동행을 통해 옛 동료들과 함께 할 때는
이해하지 못했던 것들을 조금씩 깨닫게 된다. 힘멜과 함께 했던 시간들이 페른과의 시간을 통해 비로소 이해되기 시작한 것이었다.
이제 프리렌은 힘멜이 뢰프 오믈렛을 좋아하고 아이젠이 시큼한 포도를 좋아한다는 걸 안다. 이제 프리렌은 페른이 달달한 음식을 좋아하고 생일 선물 받는 걸 기뻐한다는 걸 안다.
과거의 기억과 현재의 경험으로 분명 프리렌은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성장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