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막내작가 Oct 12. 2022

마음밭의 '미움' 돌

: 돌멩이 모아 돌무더기 밭

 처음엔 별 일 아니었다.

 길을 걷다 발에 치이는 돌멩이처럼...

 마음밭에 떨어져 있는 미움 하나를 발견했다.


 치우고 싶었다.

 누가 볼까 주머니에 슬쩍 넣고 아무 일 없는 척했다.

 돌멩이 하나쯤이야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이후로도 종종 주웠다.

 돌멩이가 눈에 띌 때마다 주머니 속에 숨겼다.

 눈에 보이지 않으니 괜찮아 보였다.

 내 마음밭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던 어느 날...

 주머니 안이 심상치 않음을 알아차렸다.

 무겁고, 찢어질 것 같았다.

 주머니 속 돌멩이들을 꺼내놓기 시작했다.


 맙소사!

 숨겨두었던 돌멩이들은 어느새 돌무더기가 되어 있었다.

 

 이를 어쩐다;;;  

 이것들을 어떻게 치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 나는 당신을 잘 알지 못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