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에서 살아남는 습관 만들기
자본주의 습관 만들기
자본주의 습관이라고 아시나요? 성공한 사람들이 성공하기 위해서 난 이 방법을 썼다고 말하며 추천해 준 습관들 중에 긍정 확언과 명상이 있었어요. 심지어 우리나라에서 성공한 여성 CEO 중 대표 격인 캘리 최 회장님은 긍정 확언을 매일 아침 100번씩 쓰라고 하셨죠. 정말 확언을 100번 쓴다고 성공할 수 있을까요?
제가 너무 존경하는 캘리 최 사장님께서는 무의식까지 부자로 만들려면 100번 노트에 확언을 쓰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재작년부터 긍정 확언을 100번씩 쓴 노트를 SNS에 인증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었는데요. 전 100번 쓰는 걸로 부자가 될 수 있을지는 아직도 의문이에요.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캘리 최 사장님께서 확언을 100번 쓰라고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알 것 같아요. 우리의 뇌는 10%가 자의식, 무의식 90%로 행동하게 되어있어요. 부자가 되고 성공하기 위해서 노트에 100번씩 긍정 확언을 써서라도 무의식 깊은 곳까지 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야 한다는 뜻이 내포되어 있어요.
단언컨대 단순히 긍정 확언을 쓴다고 부자가 되진 않아요. 중요한 건 나 삶의 본질을 깨닫고, 내 스스로 믿음을 갖고 몸에 정말 익숙해질 때까지 스스로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부를 축적하기 위해서는 삶의 목적, 목표, 계획을 세워 반드시 실행으로 옮겨야 해요. 캘리 최 회장님은 그 간절한 꿈을 행동으로 옮기며 사업에 접목시켜 이루셨기 때문에 크게 성공하셨죠. 아직 삶의 본질에 대해 깨닫지 못했다면 그리고 나만이 갖고 있는 가치를 필요한 사람들과 돈으로 교환할지 모르겠다면 긍정 확언 100번 쓰기보다 위에 두 가지를 찾고 실행으로 옮겨야 된다고 생각해요.
나의 삶의 목적과 목표를 정했다면 긍정 확언과 명상을 통해 매 순간 실패해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만들어 가며 매일 꾸준히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본주의에서 살아남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빠른 시일에 성공할 수 없다고 단언할 수는 없지만 내가 매일 하나씩 쌓아 올린 벽돌은 어느새 고개를 들어보면 멋진 집으로 완성되어 있을 거예요.
필자는 캘리최 회장이 이야기하는 무의식까지 부자로 만들기 부자가 되는 과정을 따라 해 보기로 했어요. 하지만 그 이전에 중요한 건 삶의 본질을 찾는 거죠. 난 무엇에 가치를 두며 살 것인가. 그게 우선순위이에요. 전 가난한 사람들이 포기하지 않는 세상을 만들어주고 싶어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는 어린 친구들에게 모든 걸 포기할 수밖에 없는 땅이 아닌 기회의 땅이라는 희망을 만들어 주고 싶어요.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고 누구나 창업을 할 수 있고, 누구나 행복할 자격이 있어요. 전 돈이 없는 젊은 친구들과 가난한 사람들에게 포기가 아닌 희망을 만들어 주고 싶어요. 그게 제 삶의 본질이자 목적이고 제가 가치를 두는 부분이에요.
여러분의 삶의 본질은 무엇인가요?
쉽게 포기하지 않기 위해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는 회복 탄력성을 기르기 위해 다 같이 자본주의 습관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