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옥돌 STOR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가안내자 옥돌 May 22. 2024

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 사람인가?

돈 너머의 가치를 좇아서


거스를 수 없는 자본주의 세상에서

우리는 을 주고 무언가를 구매한다.


돈을 주고 구매했음에도,

기분 좋은 소비가 분명 있을 것이다.


그러한 소비의 공통점은

무엇이었을까?


내가 준 ‘금액’보다

더 큰 '가치'를 받았다고 느낄 때.


*

그렇다면 나는 사람들에게

어떤 가치를 줄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된다.


단순히 돈과 참여를 맞바꾼다고 생각하면

삶을 다해 정성을 쏟고있는 이 일이 

너무나 슬퍼질 것 같다.


어젯밤에는 

내가 주고 싶은 것, 줄 수 있는 것을

오랜 시간 생각했다.


건강한 사람들의 네트워크,

즉 #관계 를 선물해줄 수 있다면 너무 좋겠지만

아직 그 정도까지는 못 왔다.


다만, #고유한명상 수업에 오신 분들이

일상을 지키는 작은 요령을 얻어가셨으면 한다.


숨만 잘 쉬어도

우리는 건강할 수 있다고.


들숨과 날숨,

긴장과 이완,


그것만이 전부라고.


*

세상을 바꾸고 싶다는 

거창한 목표 아래,


한 사람의 삶을 

먼저 들여다보고 싶다.


당신은 왜 #명상 하려고 하나요?

오늘 하루는 어떠했나요?

요즘의 숨 쉬기는 어떠한가요?


당신의 삶에 그저

#건강 한 스푼을 전할 수 있길.


*

내가 사람들에게 주고 싶은 것은

“더 나은 삶” 이었다.


숨 한 번 깊이 마시고 내쉬어 볼까요,

그럼 긴장했던 몸이 금세 부드러워질 거예요.


그 숨에 #의도 를 불어넣어볼까요,

원하는 삶과 가까워지는 연습이 될 거예요.


그저, 당신이 서 있는 자리에서

단단하고 유연하길.



*

5/25 (토) 저녁 10시,

온라인 명상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멀리서 닿은 인연들로부터

꽤 많은 요청을 받았는데, 

이제서야 마음 먹고 열어봅니다.


명상을 하고자 하는 마음만 갖고

편히 오세요. :)


https://forms.gle/uBvkR2q6fdvj76CFA




평범한 이름으로

비범한 방황을 쓰는, 

단 하나뿐인 고유한 사람으로 살아갑니다. 


written by. 옥돌

• 옥돌의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 @okdol_yoga




매거진의 이전글 기운이 바뀌는 징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