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취향관 Feb 05. 2020

[채용] 취향관 커뮤니티 콘텐츠 기획자를 찾습니다.

더 나은 개인의 삶을 찾아가기 위해 모인 '우리'와 함께 하고 싶다면

WE make better ME


취향관은 새로운 살롱문화를 제안하는 회원제 사교클럽으로 2018년 2월, 서울시 마포구 합정에 양옥집을 개조하여 문을 열었습니다. 취향관이 말하는 '취향'이란 좋아하는 것을 넘어 '삶을 마주하는 태도와 방향'을 뜻하기에 우리는 유행을 따르기 보다는 타인과의 만남, 자유로운 사유와 대화를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삶의 방식과 취향을 찾을 수 있는 시공간,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취향(Like, Taste)은 넘쳐나지만 취향(Direction of Life)이 사라진 시대에 우리는 지난 2년 동안 수천명의 멤버들과 함께 ‘현재의 나’를 위한 시간이 고갈된 일상 속에서 성과와 타인의 시선에 쫓기느라 잊고 있던 ‘취향’을 함께 회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질문을 사이에 둔 다양한 시선과 비일상적인 즐거움이 펼쳐지는 취향관에서 멤버들의 경험 밀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커뮤니티 콘텐츠 기획자(매니저)를 기다립니다. 





1. 근무 및 급여 조건

채용 형태 : 정규직 채용(수습기간 3개월)

근무일 : 주 4일, 총 32시간(식사시간 제외/월요일을 포함해 주중 3일, 주말 중 1일 출근)

급여 : 협의 후 결정

근무지 :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5길 20

4대보험 가입

유급 휴가 : 수습기간에는 월 1회의 휴가가 주어지며, 정규직 전환 후에는 연 13일의 휴가 제공(5, 9월 첫주 일괄 적용 + 자율 3일) (다음 해(2021년)부터는 1, 5, 9월 첫주 + 자율 3일 총 18일의 휴가 제공)

심야퇴근시 교통비 지원

2. 채용인원 : O명 


3. 필수자격 요건(우대조건 포함)

커뮤니티 및 각종 동호회 운영 경험이 있는 분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에서의 만남을 기획하는 일에 열정을 갖고 계신 분

차별없이 타인의 이야기를 수용할 줄 아는 분

작고 빠르게 변화하는 조직에서 유연하게 유영하며 팀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분

개인의 성과를 앞세우기보다 팀의 성과를 추구하며 함께 하는 공동체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

(이러면 더 좋아요) 역마살이 있으신 분, 편식없는 만남과 대화를 사랑하는 분. 콘텐츠 기획력과 타고난 센스를 겸비하신 분


4. 채용 절차

1) 서류전형(1차)

에세이(1부) : 취향관 시즌 테마(낯선 '나'의 발견)와 연계된 질문을 도출해 에세이 작성 + 커뮤니티(공동체)의 필요와 의미에 대한 지원자의 생각

자유 양식의 이력서(1부)

2) 대면 티타임(2차) : 취향관을 운영하는 두 안주인과 함께 1차 제출서류를 토대로 진행하는 티타임 시간으로 아래 주제들을 위주로 이야기 나누며 지원자 또한 취향관에 대해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대면 티타임은 필요에 따라 여러 차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관계에 대한 지원자의 생각과 관점

일을 대하는 태도와 팀으로 일할 때 지원자의 성향

취향관의 현재 브랜드,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자의 솔직한 생각과 제안 

콘텐츠 기획자로서의 역량과 경험


5. 담당업무

1) 커뮤니티 운영

매 시즌 취향관에 가입한 멤버들이 시즌테마를 중심으로 친밀하게 대화하고 느슨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거실에서의 대화에 참여합니다.

노션, 슬랙,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툴을 활용하여 멤버관리 및 커뮤니케이션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경험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유무형의 도구를 기획하고 준비합니다. 

2) 커뮤니티 콘텐츠 기획

취향관에서 경험한 멤버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기록합니다. 

테마와 관련해 멤버들이 깊이있는 대화와 사유를 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시즌앤드파티 등 비일상적 경험을 위한 게더링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6. 조직문화

취향관은 '우리'가 더 나은 '개인'의 삶을 이끈다고 믿습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통해 편협함을 탈피하고 타인을 존중하며 주체적인 개인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취향관은 우리 일상에 익숙하지 않은 무형의 경험을 설계하고 제안해왔습니다.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일반적 경험이 아니기에 함께 상상하고 함께 구체화해 나갈 수 있는 팀원을 찾고 있습니다. 역할은 정해져있지만 적극적으로 필요한 업무와 문제를 스스로 찾고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팀원을 기다립니다.

취향관은 10명 이내의 작은 팀으로 각자가 취향관을 지지하는 커다란 기둥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취향관을 통해 우리가 믿는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것이 우리에게 '할 가치가 있는 일'이기에 팀은 공동의 목표를 위해 많은 양의 커뮤니케이션을 필요로 합니다. 적확한 방법과 때를 분별해 불편함 없이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습니다.

취향관의 모든 팀원은 운영자이면서 동시에 이용자(멤버)로 존재합니다. 내가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더 나은 개인이 되고자 하듯이 취향관이라는 느슨한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타인에게 영감과 온기를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7. 지원 방법

alin@thekitstudios.com 으로 취향관이 이번 시즌 제안하는 테마 관련 에세이 1부, 이력서 1부를 첨부하여 보내주세요.

한글 파일은 열람이 불가하여 자동으로 신청서 검토에서 제외됩니다. 워드(.doc, .docx)또는 PDF 파일로 제출바랍니다. 


*별도 채용 일정을 두지 않으며, 채용 시 마감됩니다. 

*(일정 정정) 1차 서류접수 마감일은 2월 28일(금)로 하되 서류접수 기간 중에라도 적합한 분과는 우선적으로 대면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당신도 취향관스러운 순간들에 함께 하고 싶다면, 언제든 문을 두드려 주세요. 


CONTACT

www.project-chwihyang.com

instragram : @chwihyang.gwan

온라인 컨시어지(카카오톡) : 취향관

chwihyang.gwan@gmail.com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5길, 20 (합정동)

02-332-318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