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 가면 투명한 바다와 예쁜 풍경을 따라 드라이브하는 것도 좋지만, 액티비티를 찾아 여행을 하게 되면 놀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여행의 이유 이기도 하다. 제주에는 외부에서 할 수 있는 액티비티가 너무나 많지만, 날씨가 들쑥날쑥한 제주도의 특성상 사실 실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한정적일 때가 있다. 그래서 실내 가볼 만한 곳 놀거리를 미리 찾아두는 것도 꼭 필요한 여행 계획 중의 하나이다.
날씨 구애 없이, 나의 체력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체험이 가능한 런닝맨에서, 나의 승부욕을 느껴보자.
제주여행하면서 가장 좋아하는 건 드라이브. 사실 차 한 대만 렌트하고 여기저기 바닷길 따라 드라이브하다 멈추어 서서 잠시 바다를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나 홀로 제주를 여행할 때나 가능한 일이다. 아이들과 같이 여행을 하게 되면,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여행하고 난 다음 아이들이 투덜거릴 수밖에 없다. 그래서 홀로 여행할 때에는 온전히 내가 좋아하는 자연경관과 박물관 투어라고 한다면,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지는 당연히 놀거리가 가득한 액티비티 장소를 추가적으로 여행코스에 꼭 넣게 된다.
중문에서 숙소를 잡고 다니오기 좋은 곳으로 제주 런닝맨은 꽤나 매력적인 장소다. 이전에는 서울에도 있어서 다녀올 수 있었지만, 지금은 서울에 있던 런닝맨이 사라지고 강원, 부산, 제주 등 사람들의 여행이 많은 관광지 위주로 위치하고 있다 보니, 여행 가면서 특별하게 할 수 있는 액티비티의 한 종류가 되었다.
예쁜 포토존이 있는 곳에서 사진을 찍고, 다양한 미디어 아트로 무언가 공간을 가보고 싶은 것이 아니라, 마음껏 뛰놀며 땀을 내고 싶은 나이대의 아이들이라면, 정말 만족할 만한 여행지 중의 한 곳이라고 생각하다. 그렇다고 꼭 학생들 아이들에게만 매력적이 곳은 아니다. 뛰는 것, 그리고 '이럴 때 운동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이 드는 어른들에게도 뭔가 미션이 있다는 말에 더 열정적으로 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제주에서 뭔가 느긋하게 잠시 몸과 마음을 릴랙스 하며 쉬어가고 있었다면, 여행 중 한 시간쯤은 바쁘게 뛰고 또 땀 내며, 경쟁 아닌 경쟁으로 1위를 위해 뛰어보는 것도 좋지 않은가?
- 1시간의 개인전 승부 : 개인 포인트를 쌓기
친구들과 함께 다녀올 때, 가족들과 다녀올 때, 여럿이 게임하며 승부를 내기에 재미있다. 런닝맨은 미션이 주어지는 게임인 만큼 1시간 동안의 제한시간이 있기 때문에 그 시간 안에 내가 더 많은 포인트를 쌓는 것이 관건이다. 느긋하게 입장하고 나서 마음껏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입구에서 팔찌를 받아 입구 문 앞에 팔찌를 태그하고 들어서는 순간 1시간의 제한시간 동안 더 많은 포인틀을 쌓으려면 더 열심히 뛰어야 한다. 그래서 등수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1시간 이후에 땀이 뻘뻘 나는 체험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 실내 액티비티 : 날씨에 구애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관광지
제주도는 날씨가 맑은 날도 좋지만, 비가 오거나 눈이 내리는 날도 나름의 매력이 있다. 따뜻한 봄 여름 가을 즈음에는 드라이브하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도 좋지만, 날씨가 좋지 않을 때에는 외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조금은 망설여질 때가 있다. 그래서 제주도에 가기 전에는 실내관광지에 대한 몇 곳을 알아두게 된다. 실내 전시공간도 많지만, 액티비티 시설도 많은 만큼, 내 취향에 맞는 액티비티 시설을 찾아 다녀오는 것도 좋다. 런닝맨은 날씨 구애 없이 다녀올 수 없는 관광지로 실내에서 놀 수 있는 장소를 찾는다면 고려해 볼 만하다.
- 활동성 : 뛰놀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제격
아이들과 여행을 가면 풍경을 보는 게 그리 재미있지 않다. 뭔가 활동을 하고 내 눈에 보이는 즐거움을 원하는 시기인 만큼 액티비티를 해보고 싶은 마음은 당연하고 생각한다. 런닝맨은 활동성이 많은 아이들에게 가장 신나는 장소로, 마음껏 게임도 할 수 있고 포인트도 쌓아 나의 순위를 체크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풍경에서 벗어나 색다른 활동의 즐거움을 느껴보고 싶다면, 추천 하는 런닝맨이다.
▶ 런닝맨 팔찌로 포인트 쌓기
런닝맨의 경우에는 내가 게임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는 게임이다. 입장 시에 이렇게 개인별로 팔찌를 주기 때문에 각자 게임을 하고, 게임 이후에 포인트를 모아 최종적으로 가장 높은 포인트를 얻은 사람이 1위를 하게 되는 방식이다. 게임은 암기부터, 뽑기, 농구공 던지기, 테트리스 맞추기, 달리기 미션 등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골고루 게임을 해볼 수 있다는 점이 좋다. 결국에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더 많은 게임에서 더 많은 포인트를 높여야 하기 때문에 1시간 지정된 시간 동안 열심히 뛰며 포인트를 높게 쌓아야 한다.
▶ 런닝맨 입구
런닝맨은 중문관광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중문 관광지와 연계해서 다녀오기에도 좋다. 앞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주차를 할 수 있다. 바로 앞에는 거대한 페디먼트를 가진 파르테논 신전처럼 만들어진 건물이 우뚝 서 있어서 인증샷으로 재미있는 뷰로 사진을 담아주기에도 좋다.
▶ 포인트 체크하기
내가 마음껏 열심히 게임을 하고 싶다면, 이제는 포인트를 정리해 보자. 실내 곳곳에 포인트를 체크할 수 있는 기기가 있다. 게임을 하고 난 다음 밴드를 태그 하면, 내가 참여한 게임과, 나의 게임포인트를 얼마나 받았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이 많을수록, 획득한 점수를 알아볼 수 있으며, 입장에서부터 한 시간 동안 게임을 진행하기 때문에 내가 남은 시간도 체크해 볼 수 있다.
▶ 게임
게임의 종류는 다양하다. 최고 점수는 게임당 5포인트로, 5포인트를 모두 획득한 게임은 재체험이 불가하지만, 만일 포인트가 5포인트가 아니라면, 5포인트를 받을 때까지 계속 게임을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다양한 게임에서 포인트를 획득하는 것도 중요하니. 집중으로 높은 포인트를 획득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