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대에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데, 네이버 인물 등록은 매우 효과적인 도구이다. 통계자료에 따르면 네이버의 포탈 점유율은 87%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인물 등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네이버 인물 등록 기준이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나의 잠재력을 통한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다.
우리는 누구나 숨겨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퍼스널 브랜딩은 이러한 잠재력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나의 가치를 찾고 빛내주는 것이다. 무한 경쟁시대에서 퍼스널 브랜딩은 자신을 브랜드 함에 있어 경쟁력을 독보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단기간 몸값 상승 매출 상승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그게 현재 퍼스널 브랜딩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퍼스널 브랜드 형성의 목표는 개인의 브랜드를 형성, 가치를 높이고 몸값을 상승시켜 시간당 수익을 증가시키고 전보다 훨씬 윤택하고 나은 삶을 살기 위함이다. 브랜딩 하는 과정에 있어서 쉬운 방법 중의 하나가, 책을 출판하는 것이다. 책을 써서 출간하게 되면 작가, 저자가 되는 것이다. 책을 출판하고 네이버 인물 등록할 때 유리하게 작용한다.
1위 네이버 57%, 2위 구글 36%, 3위 다음 4%, 4위 마이크로소프트 1.4%… 1위인 네이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 위의 통계 자료를 봐도 알 수 있듯이 우리는 네이버를 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해 보인다.
우리는 다양한 채널을 회원가입만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것이 모든 채널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채널의 장단점을 활용한다면, 나를 브랜딩 하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마케팅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있다면,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무식하게 시작해보는 실행력이 필요하다.
누구나 자신만의 콘텐츠가 확실하다면, 다양한 채널을 무료로 활용하여 나만의 콘텐츠를 알리고 홍보할 수 있다. 유명한 유튜버들을 보면 영상을 유튜브에 한번 올리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검색이 되는 많은 곳에 같은 영상을 올리는 것을 볼 수 있다. 팟빵이나 네이버 오디오 클립에는 목소리만 업로드하고, 유튜브와 네이버 tv에도 동시 올리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꾸준히 지속적으로 노출을 하고 있다. 자신이 가장 자신 있다고 생각하는 채널을 먼저 시작하고 차차 늘려가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