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발랄 May 19. 2022

복직을 한달 남겨놓고 다시 글을 쓰고 싶어졌다

육아휴직 중인 이발랄씨.

복직이 이제 한달도 남지 않았다. 지난 일년 동안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아가를 위해서 산 시간이 더 많았다. 그리 긴 시간, 내가 아니라 다른 이를 위해 희생하며 산 것은 처음 있는 일이었다. 육아휴직의 문을 닫고 세상 속으로 나갈 준비를 하며, 불현듯 긴 글을 다시 쓰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사실은 브런치보다 긴 호흡의 소설을 쓰고 싶다. 그런데 하루라는 24시간을 아무리 들여다보아도 글을 쓸 시간이 보이지 않는다. 집안일과 육아는 내 생각과 계획으로는 되지 않는다. 지금은 이발랄씨의 친정엄마가 아가를 봐주고 있어서 이렇게 스벅에라도 멍하니 앉아있을 수 있다. 브런치에 짧은 글을 쓰는 시간도 누군가가 선물로 주지 않으면 가질 수 없는데. 글을 쓸 두 시간이라도 있다면 좋겠는데. 역시 무리가 아닐까, 긴 이야기를 쓸 때에 삶의 균형을 잡고 싶은데, 늘 실패였다. 각종 상상과 설렘으로 예민해진 뇌는 불면증을 불러왔다. 새벽 2,3시까지 잠을 자지 않고 육아와 내일의 회사 생활을 준비하는 게 가능할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을 하고 싶다.

오랜만에 찾아온 글을 쓰고 싶은 마음을 

소중하게 받아들여,

글을 쓰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육아난중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