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고통에 대한 단상

COVID19와 시간은 이번 겨울에도 계속된다.


1, 2차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이어 교차접종으로 화이자 백신을 접종받았다.

종류가 다른 백신 접종에 대한 두려움이 일었지만 직업상 접종을 피할 수는 없었다.


걷어올린 팔 위로

주삿바늘의 꽤나 묵직한 통증과 함께

화이자 백신이 몸속으로 흘러들어 왔다.

뭔가 모를 불쾌함이 느껴졌다.

 

시간이 지나도 팔의 통증이 가시질 않는다.

이 불편함을 안고 남은 시간 일에 몰입해야 했다.

다른 동료들과 마주치면 어김없이

서로의 안부를 묻는다.

[백신 맞은 덴 괜찮아요?…]하며.


집으로 돌아와서도 몸의 상태를 살핀다.

아직까진 괜찮다.

이전에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받았을 때도

난 아무렇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괜찮을 거란 얕은 희망이 있었다.


시계의 굵은 바늘이 10시를 가리킬 때쯤

그 얕은 희망은 힘없이 무너져 내렸다.

누군가 내 몸 여기저기를 강타하는 느낌이 들었다.

뼈마디가 쑤시기 시작했고

도저히 일어날 수가 없었다.

화장실이라도 가겠다고 애써 일어서면

온몸에 쏟아지는 통증에 신음소리가 절로 터져 나왔다.


아침에 칫솔질을 하다가 실수로

잇몸에 상처가 났는데

그 자리도 통증이 솟아오르기 시작했다.

화이자 백신이 온몸 구석구석을 다니며

불을 놓고 있나 보다 했다.

그 불에 화들짝 놀란 몸의 세포들이 여기저기서

비명을 질러대는 걸 보니 말이다.


 와중에 문득 이런 생각을 했다.

[아프다. 정말 픈데...]

[고통이란 게 이런 느낌이었구나.]

나도 모르게 온몸으로 전해오는 고통을

순간 온전히 받아들이고 있음을 깨달았다.

더 기이한 일은 웃고 있었다.

내가 웃고 있었다.


그리곤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다.

[이대로 죽으면 어쩌지.]

.

.

.

[, 그럼 그런 거지.]


몸을 강타하는 고통 속에서 죽음을 떠올렸고

죽음을 떠올린 순간에 죽음을 내려놨다.

그리곤 또 피식 웃었다.


너무 피학적인가?


살면서 이런 경험은 처음이었다.

그렇게 아픈데 약도 먹지 않고

오롯이 그 고통을 겪어냈다.

그러면서도 웃을 수 있었다니.


밤새 화이자 백신이 놓은 불에

온몸 구석구석이 활활 타올랐고

다음날 아침이 돼서야 그 불은

사그라들었다.


그 후로도 속이 메슥거려

여러 차례 화장실을 들락날락했지만

백신은 어느새 내 일부가 되어 버린 듯

잠잠해져 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