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값 보험료 만들기 Apr 13. 2020

50. 경제적 상황에 따른 보험 가입 추천(5단계/5)

[반값 보험료 만들기] 50. 형편에 따른 보험 가입 5단계 / 5단계

저는 보험 설계사가 아닙니다. 
이 글은 오직 전 국민의 98%인 보험 가입자만을 위한 글입니다.
30세 보험료는 5만 원, 40세 보험료는 7~8만 원이면 충분합니다.



사람마다 가정마다 소득과 형편이 각기 다르므로 하나의 일관된 보험 가입 방식을 제안해 드리기 어렵다. 그래서 소득 수준이나 가정 형편 별로 간단하게 보험 가입 안을 제시해 보려고 한다.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단계를 참조해 보험에 가입하면 된다. 


5단계로 나눠서 살펴보자. 가장 어려운 형편을 1단계로, 넉넉한 형편을 5단계로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이번 챕터에서는 5단계를 설명한다. 



5) 5단계 - 핵심 보험 2+1 + 후유장해 + 옵션보험 + 진단금액 상향


2+1 보험에 가입하고 후유장해 및 운전자 보험까지 가입했다면 마지막 단계는 진단금액을 상향하는 단계이다. 


형편과 여유가 되는 한도 내에서 진단비를 올리는 것도 좋다. 


암진단비 3~5천만 원, 뇌졸중, 급성 심근경색 각각 2~3천만 원, 정기보험 사망보험금 1억 원이 앞에서 제안했던 기본 금액이다. 후유장해의 경우 상해 후유장해는 1억 원, 질병후유장해는 3~5천만 원이었다. 

이를 기본으로 하고 이곳에서 필요한 만큼의 진단비를 추가 상향하면 되겠다. 


여유가 된다고 불필요한 보험에 더 가입할 필요는 없다. 진단비를 너무 크게 올리는 것도 무의미하다. 진단비의 경우 그 질병에 걸리지 않으면 사라지는 돈이고, 앞으로 의학기술 발전이 어떻게 이뤄질지도 전혀 예상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오히려 보험에 너무 집중하지 말고 더 중요한 다른 목적자금 마련에 힘쓰는 것이 효율적이다. 




지금까지 다섯 단계로 나누어 형편 별 보험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참고하고 자신의 형편을 잘 고려하여 현명하고 효율적으로 보험에 잘 가입하길 제안드린다. 고객의 형편은 고려하지 않고, 위험에 대해서만 강조하는 설계사들은 우리 주위에 늘 있다. 이들은 비싼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그리고 모든 것을 보험으로 준비하지 않으면 마치 큰일이 일어날 것처럼 과장 광고 및 공포 마케팅을 펼친다. 그들의 말에 휩쓸려 불필요하고 과한 보험료를 지출하지 말고 자신만의 관점과 철학을 가지고 현명하게 보험에 가입하길 바란다. 이 글과 책 내용을 참조하면서 말이다. 




p.s.  유튜브에서도 반값 보험료를 만들기 위한 더욱 유익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매주 3개 영상을 꾸준히 올리고 있으니 꼭 보시고 반값 보험료 만드시는데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T6IZw2Qc1QM_VKu-RyCEHw

https://youtu.be/F0SpouBs_uYㅋ`

#3대질병진단비보험 #3대질병보험 #후유장해보험 #반값보험료만들기 #보험료줄이는방법 #보험리모델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