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암사자 Dec 10. 2020

문제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의사결정하려면?

#문제 #분석 #의사결정 #강점 #조정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제 얘기들 중에서도 똑같은 얘기가 반복되는 것 같아서 잠시 글쓰기를 쉬었습니다.


확실히 쉬니까 좀 낫네요. 역시 뭔가를 하는 게 무의미하다고 느껴지면 잠시 쉬어가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최근에 새로운 회사에 입사했어요. 입사를 결정하기 전에 선택지가 1개는 아니어서 고민을 좀 했어요. 상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필요했죠.


제가 블로그에서 여러 번 밝혔지만 저에게는 논리적으로 상황을 판단해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평가' 강점이 있어요. 하지만 제가 입사할 회사를 정할 때 '평가' 강점보다 더 많이 활용한 강점은 '조정'이었어요.


저한테는 #평가 말고도 복잡한 일을 정리하고 체계화하는 '조정'이라는 강점이 있거든요. 저는 복잡한 상황에서 해야 할 일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조율하는 사람이예요. 


결국 입사를 스타트업으로 했는데 입사를 고민할 때 저에게 관심을 보인 대기업이 있었고, #입사 제안을 한 회사도 하나 더 있었어요. 그래서 정말 여러 가지를 고려하고 결정하는 데 고민이 많이 됐어요. 여러 가지를 비교해야 하는 복잡한 상황이었죠.


그래서 저에게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을 구분하고 앞으로 해야 할 일들과 진로에 대한 계획을 짰어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시에 적절한 행동을 하도록 말이예요.

작가의 이전글 빵집 알바를 해보고 '블로그'를 선택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