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가가 인기를 얻지 못하면, 다음 버전에는 새로운 이름이 붙어 새로운 것으로 보이게 합니다. 하나 확실한 것은 실용적인 "무언가"와 적어도 5년 이상 떨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하이프에 참을성이 없습니다. 우리는 원하는 것을 원하며 지금 당장 원합니다.
"스케이프고트"이라는 용어가 늑대를 절벽에서 던져 우리의 죄를 실은 것에서 비롯된 것은 흥미롭습니다. 누군가 무언가를 "절벽 밑으로"나 "버스 아래로" 던져서 우리가 깨끗해질 수 있다고 믿는 것은 어리석은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일이 자주 일어납니다.
메타버스 용어가 몇 년 후에 다시 부활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그래프에서 잘 돌아가고 있음을 나타내는 점선의 검은색 선이 그렇게 말해줍니다. 이것은 더 나은 네트워크, 수익, 몰입, 더 많은 사용자들과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아바타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속적인 하이프에 참을성이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지금 당장 원합니다.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개념(AR, VR, Web3 및 Digital Twins 등)을 대규모로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AI를 포함시키지 못했다는 것은 인공 지능의 놀라움을 보여줍니다. ChatGPT와 같은 예시로 모두가 사용할 수 있지만 아무도 소유할 수 없습니다. XR은 AI에 대한 최고의 인터페이스 일 수 있습니다. 텍스트보다 더 나은 이유는 비인간적인 것에 사람과 같은 얼굴과 사용자 경험이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주로 인간 아바타에 영향을 미치는 "신비한 계곡 혹은 불쾌한 골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현실에 가까워질수록 작은 실수가 우리를 더 당황스럽게 만듭니다.
AR와 AI는 가장 큰 상호 교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AI는 카메라와 같은 센서를 통해 컨텍스트가 필요합니다. AR도 똑같이 필요하며 추적, 인식 및 이해를 위해 컴퓨터 비전과 많은 머신 러닝을 사용합니다. 이것을 구체적으로 보면 "Her" 영화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반에서는 말하고 듣는 개인 비서가 있습니다. 그러나 카메라가 추가되면 AI의 전체 성격이 훨씬 더 인간적이고 감정적인 것으로 변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미래의 메타버스는 어떠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