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맨땅에 CEO Apr 12. 2023

2023 예비창업패키지 서류합격

풍파가 이는 사업의 세계로 한걸음

예비창업패키지 서류평가 통과했습니다.


아직

서류합격이지만

곧 할것입니다.


예비창업패키지 최종 선정


작년 경쟁률이 약 10대 1정도였던걸로 얼핏 들었던것 같은데

이를 대입하였을 때 약 320팀 정도가 지원한것으로 보입니다.


그중에서 64팀에 선정되어 매우 기뻤습니다만

걱정부터 앞서는것이 사실입니다.


면접을 볼 때 자신감있던 대학졸업 직후에 저는 항상 좋은결과를 얻었었지만

이게 맞나 병이 도진 대학원 재학 이후에는 대부분 안좋은 결과들을 얻었기에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습니다.


물론 지금와서 생각하면 그때 면접에서 떨어졌었기에

지금 열심히 준비할수있었고 서류합격이라는 결과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면접을 볼 때 가장 두려운것은 자기소개였습니다.


내가 진짜 아는것이 맞는지 묻고 또 물었던 저는 제 자신을 소개하면서도 이게 맞나? 병이 도졌기에

항상 긴장하며 면접에 임했었고 면접을 잘 못본것은 아니었지만 항상 결과는 좋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지금은 조금 다릅니다.


예비창업패키지가 설령 선정되지 않더라도 사업은 계속됩니다.

지금 제가 하려는일은 자신감이 있습니다.

저는 제사업을 길게 보고 시작하였습니다.


브런치에 한자한자 글을 써내려가는 지금도...


제 사업은 점점더 짙어지고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